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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배추 반값에” 대형마트, 2000원대 배추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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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2, 2024, 10:08:06

배추 1포기 5542원, 전월비 50% 올라
2990원 정부비축 배추, 시세 반값 수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장마와 폭염 등으로 배춧값이 크게 뛰는 금배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마철마다 반복되는 늘쑥날쑥한 채소 물가에 소비자 고민이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형마트는 일반 배추보다 저렴한 정부비축 배추를 2000원대에 내놓으며 장바구니 부담 덜기에 나섭니다.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7월 31일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5542원으로 전월 대비 54% 올랐습니다. 전년과 비교해도 30% 이상 비싼 가격입니다. 지난달 초부터 이어진 장마와 고온다습으로 인한 병충해의 영향으로 배춧값이 급등한 영향입니다. 

 

이번주(7월 29일~8월 1일) 가락시장 경매가 기준으로 보면 배추 1통 당 평균 5900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소매가 역시 최저 4000원대, 최대 6000원대까지 올라 평균 시세가 전주 대비 20%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7일까지 시세보다 50% 가량 저렴한 정부비축 상생 배추를 2990원에 판매합니다. 정부비축 배추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한 달간 산지 수확돼 저장성이 좋은 봄배추입니다. 롯데마트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전 협의해 약 2만5000통의 물량을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문경, 의령 등 산지와의 협력을 통해 장마 이전에 수확한 200여톤의 저장 배추 약 7만5000통 가량을 사전 확보해 8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이달 15일까지 유명산지 2024년산 햇 건고추 사전 예약 판매도 진행합니다. 이번 햇 건고추 준비 물량은 약 16톤으로,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경북 영양 산지 고추를 주력으로 사용했습니다. 영양 고추 유통공사에서 계약 재배한 물량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합니다.

 

 

‘영양 세절 건고추(3kg)’는 행사카드 결제 시 시세보다 2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영주, 봉화, 안동의 ‘화건초(1.8kg)’ 역시 행사 카드 결제 시 할인 판매합니다. 


홈플러스는 전국 점포에서 오는 3일, 9일, 17일 3회에 걸쳐 반값 ‘물가안정 배추’를 판매합니다. ‘물가안정 배추’는 지난 6월 수확한 정부비축 배추로 물류비, 인건비, 부자재비 등을 최소화했습니다. 일반 배추 가격의 절반 수준입니다. 판매 가격은 1포기 당 2990원으로, 1인당 2포기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올해도 ‘2024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지난 설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미국산 계란’을 일반 계란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우유, 두부, 계란, 콩나물 등 가격 민감도가 높은 주요 생필품을 연중 할인 금액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365’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홍진표 홈플러스 채소팀 바이어는 "매년 지속되는 장마철 채소 물가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정부비축 ‘물가안정 배추’를 판매하게 됐다"며 "고시세의 배추를 반값에 판매해 가격 경쟁력을 제고하고 고객들의 체감 물가를 낮추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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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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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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