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은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구디웨이브클럽은 농심 사내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팀이 론칭한 신규 브랜드입니다.
국가무형유산 전통주 ‘문배주’를 활용한 하이볼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과 제주 감귤 증류주 ‘미상’을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 2종을 오는 14일 GS25을 통해 한정판으로 선보입니다. 하이볼은 증류주에 탄산음료를 섞은 칵테일의 하나입니다.
전통주하이볼 배맛에 들어간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전통주 중 하나로 배 향을 내는 문배주 특성에 맞춰 국산 배 농축액을 더했습니다. 국가무형유산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 출시는 국내에서 처음입니다.
청귤맛에 활용된 ‘미상’은 제주지역 140여개 농가가 연합해 만든 전통주입니다. 제주 감귤을 발효해 만든 증류주 미상에 제주산 청귤 농축액과 탄산을 더해 만들었습니다. 농심 사내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화 추진팀’은 전통주 ‘문배주’와 ‘미상’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원액 공급을 이끌어냈습니다.
농심은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출시에 맞춰 성수동에 위치한 GS25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오는 18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이곳에서 신제품을 활용한 ‘전통주 슬러시 하이볼’을 판매하고 구디웨이브클럽 캐릭터 굿즈 및 포토존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젊은 세대가 즐기는 하이볼로 전통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국산 원료를 활용해 농가와 상생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주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