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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슈프리마, 생체인식 기술 활용 쾌속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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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5, 2024, 12:08:00

데이터센터 신규 투자 확대로 인한 수혜 기대
스마트폰 초음파식 지문센서 채택 모델 증가
올해 매출액 1000억원 돌파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슈프리마가 안면인식과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관련 수요가 국내와 해외에서 꾸준히 늘어나며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지난 2015년 슈프리마에이치큐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슈프리마는 이듬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통합보안시스템, 생체인식 솔루션 제품과 스마트폰용 지문인식 통합솔루션 생산 및 공급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슈프리마가 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에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보안등급이 높은 데이터센터 신규투자 확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국내 기업의 해외 팹 구축시 동반 진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일본에서 클라우드 기반 출입인증 서비스인 클루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으며, 타국으로의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보 및 보안 이슈와 관련된 미중갈등으로 인해 중국 보안기업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어려운 상황도 수출 성장을 기대하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이병화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배터리, 완성차 국내 대기업의 북미공장 생태계 확대에 따른 SI(시스템 통합)프로젝트 증가 국면에 접어들었다"며 "관련 매출 확대로 외형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퀄컴의 초음파식 센서에 독점으로 공급하는 알고리즘 바이오사인 공급 단가가 기존 대비 40% 상승했다"며 "관련 효과가 본격 반영됨에 따라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OLED 패널 가격 하락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이병화 연구원은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폴더블 침투율 확대에 따라 바이오사인 수익 규모도 증가 추세"라고 설명했다. 오현진 연구원도 "스마트폰 내 초음파식 지문센서 채택 모델 증가 추세로 향후 바이오사인의 이익 기여도는 점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영상 보안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도 제기된다. 권명준 연구원은 "소프트웨어(바이오 인식솔루션, 영상보안 솔루션), 하드웨어(CCTV) 부문에서의 M&A(인수합병)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이병화 연구원도 "인수 타겟은 국내외 영상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인수 시 기존 하드웨어 경쟁력과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슈프리마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7%, 154.1% 늘어난 281억원, 67억원을 기록했다. 권명준 연구원은 "실적 개선 요인으로는 ASP(평균판매가격)이 높은 안면인식 매출 비중 증가와 ASP가 개선된 퀄컴향 지문인식 알고리즘 재계약이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매출액이 1000억원을 웃돌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신한투자증권과 키움증권은 슈프리마의 올해 매출액을 각각 1081억원, 1101억원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은 각각 242억원, 230억원으로 추정했다.

 

한편 슈프리마의 주가는 올해 초부터 변동성이 확대됐다. 연초 2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1월 말 2만원 중후반대까지 치솟았다가 4월 들어 2만2000원대까지 주저앉았다. 이후 등락을 반복하다 최근 2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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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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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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