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 5억건 돌파를 기념해 ‘앱피 먼데이’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앱피 먼데이’란 매주 월요일마다 스타벅스 앱에서 진행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입니다. 이번 행사는 8월 12일, 19일,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음료 1잔 당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최대한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시 음료 및 푸드 구분 없이 최대 6개 아이템까지만 구매 가능합니다. 피지오,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리저브 및 티바나 음료, 특정 매장 특화 음료 등 일부 음료와 딜리버스 주문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스타벅스를 애용하는 고객층이 많아짐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해피아워 이벤트를 새롭게 기획했습니다. 실제로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매년 꾸준히 증가세입니다. 론칭 초기 한 자릿수였던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현재 전체 주문의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문 건수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4년 첫 선을 보인 사이렌 오더는 지난 6월 론칭 10년 만에 주문 건수 5억건을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7월 4억건 돌파 이래 11개월 만으로, 역대 1억 단위 돌파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사용 패턴과 편의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편을 이어왔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동일한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퀵 오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주문량이 많은 점심 시간대 등에 대기 시간을 줄이고자 올해 2월부터는 ‘나우 브루잉’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입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고객의 관심과 사랑으로 달성한 사이렌 오더 5억건 돌파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이번 앱피 먼데이를 기획했다"며 "무더운 여름 한 주의 시작을 앱피 먼데이 이벤트로 활기차게 시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