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5억건 돌파…음료 반값 행사

URL복사

Monday, August 12, 2024, 12:08:51

월요일마다 오후 2시~5시 제조 음료 5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 5억건 돌파를 기념해 ‘앱피 먼데이’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앱피 먼데이’란 매주 월요일마다 스타벅스 앱에서 진행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입니다. 이번 행사는 8월 12일, 19일,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음료 1잔 당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최대한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시 음료 및 푸드 구분 없이 최대 6개 아이템까지만 구매 가능합니다. 피지오,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리저브 및 티바나 음료, 특정 매장 특화 음료 등 일부 음료와 딜리버스 주문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스타벅스를 애용하는 고객층이 많아짐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해피아워 이벤트를 새롭게 기획했습니다. 실제로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매년 꾸준히 증가세입니다. 론칭 초기 한 자릿수였던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현재 전체 주문의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문 건수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4년 첫 선을 보인 사이렌 오더는 지난 6월 론칭 10년 만에 주문 건수 5억건을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7월 4억건 돌파 이래 11개월 만으로, 역대 1억 단위 돌파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사용 패턴과 편의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편을 이어왔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동일한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퀵 오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주문량이 많은 점심 시간대 등에 대기 시간을 줄이고자 올해 2월부터는 ‘나우 브루잉’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입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고객의 관심과 사랑으로 달성한 사이렌 오더 5억건 돌파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이번 앱피 먼데이를 기획했다"며 "무더운 여름 한 주의 시작을 앱피 먼데이 이벤트로 활기차게 시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