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신입행원 95명을 대상으로 '고객언어교육'을 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금융업의 디지털전환이 가속화하고 비대면채널에서 고객소통이 중요해졌다는 판단에 따라 신입행원 연수과정에 고객언어교육을 포함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5월 발간한 'KB고객언어가이드'를 토대로 고객언어의 중요성과 글쓰기 10대원칙을 소개했습니다.
KB고객언어가이드는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고객의 빠르고 명확한 판단을 돕는 금융언어 활용법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신입행원 연수뿐 아니라 다른 연수과정에도 KB고객언어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을 신설해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