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푸본현대생명(대표이사 사장 이재원)은 14일 고객 맞춤형 건강보험으로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무배당·해약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3대 주요질병 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의 진단·치료·통원 등 다양한 특약을 고객 수요에 맞게 조립·설계 가능합니다. 3대 진단은 고객 생애주기를 고려해 가입 10년후 보장금액을 최대 5배까지 체증해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 선택특약을 통해 5대 주요암(위·폐·간·대장·췌장암) 및 2대 질병(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후 생존시 매달 생활자금을 최대 5년간 보장받습니다.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중 해지하는 경우 해약환급금이 없기 때문에 표준형건강보험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고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간편가입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보장기간은 90세 만기와 종신으로 구분됩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납, 15년납, 20년납, 30년납으로 선택합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누구나 걱정하는 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을 보장하는 핵심특약으로 구성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특약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보장설계뿐 아니라 생애주기를 고려한 보장금액까지 맞춤설계가 가능하다"고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