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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프랜차이즈, 쿠킹클래스로 브랜드 친밀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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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24, 17:08:52

파파존스⋅BBQ 등 특성 살린 체험 마케팅 활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쿠킹클래스’를 적극 활용하며 고객과의 유대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쿠킹클래스는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전하는 교육적 요소와 긍정적 체험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정서적 요소가 더해진 체험 마케팅의 하나입니다. 신규 고객 유치 효과와 함께 기존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고 장기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전략으로 평가됩니다.

 

27일 한국파파존스에 따르면 피자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체험해 보는 피자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파존스 피자 자사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파파존스와 함께하는 피자교실’은 매월 1회 무료로 운영되며, 개인은 물론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6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서울시교육청 위탁형 대안학교인 청소년희망학교 재학생과 교사 초청 피자교실을 열어 청소년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치킨요리 체험 프로그램인 ‘치킨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해보고 시식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을 위한 관광캠프도 활성화돼 있습니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캠프는 무료로 운영 중입니다.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선보이고 있는 신세계푸드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협력해 건강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며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킹클래스는는 식물성 대안식의 사회적 가치를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쿠킹클래스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 강화뿐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효과적인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파파존스의 장점을 발휘해 지역사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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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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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2025.11.05 16:59: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위기관리 전문기업 밍글스푼은 GS리테일과 공동으로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제33회 한국PR대상 PR 성공사례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밍글스푼은 한샘 '통합VOC팀'과 협력한 '데이터 드리븐 기반 평판관리' 모델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업 위기관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밍글스푼은 지난 2021년 '올해의 PR기업'으로 선정되고 2022년과 2023년 위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는 '대상'과 '최우수상' 동시에 수상해 위기관리 전문 컨설팅펌으로서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사례는 과거 마케팅 콘텐츠 관련 이슈가 위기로 확산되던 상황에서 시작됐습니다. 밍글스푼은 온라인상 이슈가 기업 전반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진단하고, GS리테일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양사는 일회성 매뉴얼 개발에 그치지 않고, '살아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는데요. 이를 위해 최적의 위기관리 매뉴얼 구축과 지속적 업데이트, 분기별 사례 연구 및 트레이닝,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정기적 경영진 공유 과정을 통해 5년간 일관되게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노력을 통해 기업 위기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샘의 '통합VOC팀' 협력 사례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분석을 통해 고객 클레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선제적 평판관리로 연결한 모델로서 역량을 입증받았습니다.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는 "올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함께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와 사회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밍글스푼의 비전을 실천하며 위기관리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지난 1993년 시작해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입니다.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매년 우수한 PR 성공사례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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