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생보재단, 강원 홍천군에 16번째 ‘기억키움학교’ 개소

URL복사

Friday, December 02, 2016, 15:12:59

경증 치매 어르신 위한 보호프로그램 제공..인지기능향상·건강지원·가족지원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이 강원도 홍천에 경증 치매 노인을 위한 복지 시설을 열었다.


생보재단은 강원도 홍천군 노인복지관에서 16번째 ‘기억키움학교’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홍천군의 노승락 군수, 신도천 의장을 포함해 유석쟁 생보재단 전무 등이 참석했다.
 
기억키움학교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등급 외 경증 치매 어르신을 위한 주간보호프로그램이다. 경증 치매 어르신은 장기요양보험의 혜택을 받기 어려워 치매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들을 부양하는 가족들도 정서적 부담감과 경제적 어려움 등을 겪는 경우가 있다.
 
생보재단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경증 치매 어르신을 위해 2011년부터 서울 6곳(강동구, 서대문구, 성동구, 성북구, 중랑구, 도봉구)과 이번에 개소한 홍천군을 포함한 지역 10곳(경기, 전남, 강원, 경북, 부산, 제주) 총 16곳에서 기억키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홍천군은 65세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1%를 넘어 초고령 사회에 진입했다. 홍천군보건소에 등록된 노인 치매 대상자는 780여 명, 국민건강보험공단 홍천지사에 등록된 등급 외 판정자는 330여 명이다. 하지만 지역 내에 운영되는 치매 어르신 대상 주간보호시설은 단 1개에 불과하다.
 
홍천군 기억키움학교는 경증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주간보호프로그램을 운영해 등급 진입속도를 지연시키고 안정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놀이·원예·음악 등을 이용한 인지 기능 향상 ▲만성 질환 관리 및 신체능력 저하 지연을 위한 체조·교육 등의 건강 지원 ▲노래교실·영화 및 음악감상 등의 여가 생활을 통한 정서 지원 ▲상담·모임을 운영하는 가족 지원 ▲응급상황 및 질병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 등이다.
 
유석쟁 생명보험재단 전무는 “고령 사회에 진입하면서 치매가 사회적 문제가 돼 치매 어르신과 부양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특히 홍천군과 같이 보호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증 치매 어르신들을 보호해 드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