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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K-ICT WEEK’ 참가…차세대 AICT 혁신 기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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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24, 13:09:39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한 각종 기술 소개
고객센터와 교육 솔루션, 엔지니어링 플랫폼 공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 부산·경남광역본부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AI·ICT 전문 전시회 '2024 K-ICT WEEK in BUSAN'(이하 K-ICT WEEK)에 참여해 차세대 AICT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부산광역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ICT WEEK' 전시회는 AI KOREA, CLOUD EXPO KOREA, IT EXPO BUSAN의 3개 행사가 동시에 개최되는 동남권 최대 ICT 종합 행사입니다.

 

KT는 이번 전시회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AI 솔루션이 적용된 고객센터 서비스 'A'cen Cloud' ▲학교 현장에서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툴로 활용 중인 'AI 미래교육' 플랫폼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서비스 '엔지니어링 플랫폼' 등 3개의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A'cen Cloud는 별도의 설치공간 및 구축비용 없이 인터넷 연결을 통해 AI 솔루션 기반의 다양한 고객센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AI 컨택센터 서비스입니다. 이를 도입한 고객사는 비용 절감은 물론 상담 생산성과 고객만족도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KT의 설명입니다.

 

AI 미래교육 플랫폼은 '통합 학습창'이라는 핵심 기능을 통해 교사는 수업 전반의 단순 업무를 줄여 학생 지도에 집중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발표 수업, 모둠 수업 등에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의 고성능 컴퓨팅(HPC)을 통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자체 인프라로 소화하기 힘든 대용량 해석업무의 과부하, 업무지연 문제를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컴퓨팅 서비스를 통해 해결해줍니다.

 

김봉균 KT 부산·경남광역본부장 김봉균 전무는 "KT는 이번 전시를 맞아 AI 및 클라우드 분야의 앞선 역량이 담긴 서비스들로 부스를 구성했다"며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AI 혁신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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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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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11일부터 3일간 진행

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11일부터 3일간 진행

2024.09.09 16:15:26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추석 연휴 기간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돕고자 국내 5개 완성차업체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는 오는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13일 오후 5시 30분까지 3일간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한국지엠,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가 모두 참여해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는 1234개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에서, 기아는 1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55개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기아 차량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이 무상점검을 받길 희망할 경우 쿠폰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한국지엠은 한국지엠은 9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3개 협력서비스센터, 르노코리아는 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0개 협력서비스센터(My Renault 앱 가입고객 대상), KG모빌리티는 2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19개 협력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점검 기간에 지정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엔진·공조 장치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에 대한 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상점검 후 필요한 경우 워셔액 보충 등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줄 예정입니다. KAMA 관계자는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또는 교통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제작사별 긴급 출동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부터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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