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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장기이용 혜택 ‘초대드림’… 9월 문화 이벤트는 ‘스페셜 캠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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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6, 2024, 12:09:14

장기이용 고객 초청 ‘가족과 함께하는 스페셜 캠핑’ 마련
스페셜캠핑 총 2만7000명 응모…총 172가족 초청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문화 이벤트 ‘초대드림’에 장기고객 172가족을 초청해 스페셜 캠핑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지난 8월 장기이용 혜택을 개편하며 선보인 '초대드림'은 스포츠경기, 음악 축제, 캠핑장 등 매월 특별한 문화 이벤트에 고객을 초대하는 장기고객 우대 혜택 행사입니다.

 

9월의 초대드림은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KT 전용 캠핑장에서 진행하는 '스페셜 캠핑' 행사로 마련했습니다.

 

KT는 KT닷컴의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에 응모한 고객 중 172가족을 추첨하여 6일·7일·13일·14일 총 4회에 걸쳐 스페셜 캠핑을 진행합니다. 이번 응모에는 총 2만7000명의 장기 고객들이 참여했습니다.

 

캠핑 참여 고객에게는 KT 캠핑키트와 함께 KT 제휴사 20만원 상당의 웰컴 푸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합니다. CJ제일제당 햇반 등 간편조리식품 11종과 차오차이 서양식 5종 & 중식 5종, 아임에코 생수, G7커피, 맥스 부탄가스 등 캠핑에서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가족사진 촬영이나 물총게임 등과 같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13일과 14일 스페셜 캠핑에서는 캠핑 초보 가족들을 위해 텐트와 매트 등 캠핑 장비를 무료로 대여할 예정입니다.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초대드림' 응모에는 3회째인 현재까지 약 7만명 이상의 장기 고객들이 참여했습니다. 지난 8월 초대드림 '보야지 투 자라섬' 뮤직 페스티벌은 총 4만7000명이 응모해 총 5000명의 장기고객이 참여하며 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KT는 앞으로도 자사의 스포츠(야구)와 문화(뮤직페스티벌, 스페셜캠핑)등 문화 행사들을 장기고객 혜택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장기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정성 있는 문화 혜택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KT쓰길 잘했다’를 느끼실 수 있도록 만족도 높은 혜택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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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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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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