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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호 최대 400만원 할인”…국내 완성차업체, 가을 첫 달 프로모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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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24, 20:09:53

가을 첫 달 9월 맞이 다채로운 구매 프로모션 마련
현대차-기아 전월 이어 구매 할인 혜택 지속 진행
쉐보레는 타호 등 주요 차량 구매 시 지원 혜택 제공
KGM·르노코리아도 귀성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가을 첫 달인 9월을 맞아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쉐보레,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주요 완성차업체는 9월 주요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차량 구입 시 할인 및 할부구매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EV 10만대 판매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지난 달에 이어 이달에도 진행합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6, 코나 EV를 이달 내 출고할 경우 10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기존에 진행했던 EV 충전인프라 연계 구매혜택과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비롯해 정부 친환경차 정책 참여 지원, 노후차, H 패밀리, 포터 Re-member, 운전결심 X PLCC카드, 윈백 특화, 200만 굿프렌드,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적립·선사용 프로그램 등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기아는 K5 LPG 프레스티지를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만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과 함께 소상공인이 봉고 EV/LPG를 출고할 시 할부 지원을 해 주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맞이에 나섭니다.

 

소상공인 대상 봉고 EV/LPG 출고 이벤트의 경우 고객이 현대카드 M 계열 카드로 선수율 1% 이상 결제 시 36개월 1.8% 저금리와 함께 유예율을 55% 적용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M 할부 미적용 고객은 2.8% 금리를 적용받도록 할 예정입니다.

 

EV3 전용 특별 할부 프로그램인 'E-Value 할부' 프로모션과 '더 뉴 EV6' 전용 트리플제로 구매프로그램, 전기차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EV페스타'와 K8 고객 대상 최대 200만원 할인, 인증중고차에 보유 차량 매각 후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50만원 할인을 적용하는 '트레이드-인 프로그램'도 변함없이 진행합니다.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4.5% 이율로 최대 36개월, 4.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 5.2% 이율(선수율 20%)로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쉐보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크 고객이 기존 차량을 처분하고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할 경우 70만원 현금 지원 및 최대 30만원 상품권(지정 중고차 업체 제공)을 포함해 최대 100만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쉐보레 오너 프로그램'과 '경소형차 오너 프로그램'도 이달 계속 이어갑니다.

 

이와 함께,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타호, GMC 시에라 등 주요 상품을 구매 할 시 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 등의 혜택도 지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콤보 할부 프로그램은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쉐보레의 특별 구매 프로모션입니다. 일시불로 구매할 시 타호의 경우 최대 400만원을 지원합니다.

 

 

KG모빌리티는 이달 추석 명절이 끼어 있는 것과 연계한 고객 맞춤형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티볼리 및 코란도, 토레스 EVX(밴 포함), 택시(토레스 EVX, 토레스 바이퓨얼, 코란도 EV)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과 일시불로 택시 모델 및 렉스턴 브랜드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0만원의 귀성비를 지원합니다.

 

'스페셜 페스타'도 지속 운영합니다. 스페셜 페스타 해당 모델의 티볼리 및 토레스 EVX(밴 포함)는 50만원을, 코란도는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더 뉴 토레스는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100만원 상당)과 귀성비 50만원을, 렉스턴 스포츠&칸은 4WD 시스템(200만원 상당)을, 렉스턴과 티볼리 에어는 각각 최대 150만원과 2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이자 할부 및 저리 할부 등을 비롯해 월 할부금 부담을 덜어주는 'KGM 중고차 보장 할부'도 이달 지속해서 운영합니다. 여기에 차량마다 KGM 포인트 및 고급사양을 장착해 주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해 신규고객 맞이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르노코리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QM6와 아르카나를 조기 출고할 시 추석 귀성 여비 등의 구매 혜택을 지원합니다.

 

QM3의 경우 추석 귀성 여비 지원 30만원과 전시장 별 특별 프로모션 대상 차량 70만원 혜택, 재구매 1회 기준 20만원 혜택까지 적용할 시 9월 QM6 구매 시 최대 3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르노코리아는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아르카나는 5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이 구매할 경우 30만원의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 제외). 추석 귀성 여비 지원, 전시장 별 특별 프로모션, 재구매 혜택(1회 기준)을 모두 적용할 경우 9월 아르카나 구매 최대혜택은 150만원입니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경우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 구매 고객에게 업계 정상급 수준의 차량 잔가보장율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전가보장율의 경우 1년 단위로 ▲1년(1만~1만5000km) 75% ▲2년(2만5000~3만km) 70% ▲3년(4만~4만5000km) 64% ▲4년(5만5000~6만km) 57% ▲5년(7만~7만5000km) 50%입니다. 최소 주행거리에 도달하지 않은 차량은 5000km 구간 당 0.5% 추가율을 보상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이 해피케어 보증연장 상품에 가입하면 최대 5만원 상당의 정비쿠폰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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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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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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