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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쿠팡, 3분기 매출 12.8조 ‘사상 최대’…“글로벌 사업 성장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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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5, 2025, 10:11:09

매출 12조8455억원 20%↑·영업익 2245억원 51.5%↑
3분기 연속 2000억원대 영업익…매출은 분기 최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3개 분기 연속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3분기 영업이익이 2245억원(1억62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5%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습니다.

 

쿠팡은 올해 1분기 2237억원, 2분기 209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의 경우 3분기에는 1.7%로 작년 3분기(1.38%)보다는 올랐으나 올해 1분기(1.9%)보다 낮고 2분기(1.7%)와는 같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12조8455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지난 1분기와 2분기 각각 21%, 19% 증가율을 기록한 바 있으며 3분기에도 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316억원(9500만달러)으로 51% 증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1조615억원(79억80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470만명으로 1년 사이 10%가 늘었습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고객 1인당 매출은 44만7730원(323달러)으로 7%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7839억원(12억87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대비 31% 성장했습니다.

 

김범석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을 통해 "한국은 여전히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견고한 시장으로 개척 여지가 많은 성장 기회를 보유하고 있다는 확신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만 로켓배송에 대해서는 "이번 분기에도 놀라운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라며 "고객 경험 전반을 최고 수준으로 구축하는 데 집중한 결과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반응을 끌어내며 높은 유입률과 유지율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만 라스트마일(소비자에 상품을 배송하는 마지막 단계) 물류망 구축과 관련해서는 "아직 초기이지만 자체 물류망을 통한 배송 비중이 많이 증가했다"라며 "(현지) 고객이 한국 쿠팡에서 기대하는 수준의 속도와 신뢰도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에비타(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4047억원으로 134.6% 증가했습니다.

 

거랍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에 대해 "대만에서 뚜렷이 나타나고 있는 성장 모멘텀 지원을 위해 필요한 투자 수준이 증가한 데 기인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쿠팡Inc는 이번 3분기에 280만주 규모(8100만달러·약 1100억원)의 클래스A 보통주를 자사주로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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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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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웰빙, 첫 톡신 ‘이니보’ 론칭…에스테틱 시장 본격 진출

GC녹십자웰빙, 첫 톡신 ‘이니보’ 론칭…에스테틱 시장 본격 진출

2025.11.05 11:25:0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웰빙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 ‘이니보주’ 공식 론칭 행사를 마치고 국내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5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이니보 론칭 심포지엄’을 열고 에스테틱 시장 진출 첫 제품인 이니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15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 트렌드와 이니보의 특징, 안전한 시술 가이드가 공유됐습니다. 박양수 드림성형외과 원장, 김창식 창피부과 원장 등 국내 전문가와 함께, 스웨덴 고텐베리대 에드워드 무어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습니다. 무어 교수는 이니보 균주(CCUG 7968) 제공에 기여한 미생물학 권위자로, 균주의 계통 및 유전 정보를 소개하며 과학적 근거를 강조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이미 1만8000여개 거래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니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톡신 제품군 외에도 HA(히알루론산) 라인업 개발과 국내외 에스테틱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GC녹십자웰빙 강혜원 MA사업 담당은 “이니보는 균주 출처가 명확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라며 “의료진과 협업을 강화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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