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AI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S24 FE'를 27일 공개했습니다.
이시영 삼성전자 스마트폰개발팀 부사장은 "갤럭시 AI가 사용자들에게 창의성, 커뮤니케이션, 생산성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갤럭시 S24 FE는 프리미엄 갤럭시 AI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갤럭시 S24 FE'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안정적인 화질을 제공하며 향상된 'ISP(Image Signal Processing)'도 탑재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학 줌 수준의 2배 줌을 지원하는 5000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 3배 광학줌, AI 기술로 먼 거리에서 촬영해도 고품질의 사진 결과물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HDR 기능도 개선돼 촬영 뿐 아니라, 갤러리 감상, 소셜 미디어 경험에서도 'Super HDR' 화질을 제공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등 앱 내 카메라로 촬영을 하는 경우에도 Super HDR 화질 그대로 인스타그램 피드나 릴스에 사진과 비디오 공유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AI 기반 '포토 어시스트'를 통해 '생성형 편집',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해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크기 조정이 가능하며 인물 사진을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AI가 사진을 분석해 편집 도구를 제안해주는 '편집 제안' ▲AI로 슬로우 모션 재생 효과를 제공하는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 ▲사진이나 노트 위에 그림을 그리면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주는 '스케치 변환' 등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S24 FE'는 '엑시노스 2400e' AP 칩셋과 전작 대비 1.1배 더 커진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최대 12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약 170.1mm(6.7형)의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와 47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오랫동안 화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자연스럽고 실제와 같은 비주얼 그래픽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을 지원해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S24 시리즈와 동일한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서클 투 서치 ▲통역 기능 ▲채팅 어시스트 ▲실시간 통역 ▲노트 어시스트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 기존 갤럭시 AI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24 FE'는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기반으로 ▲녹스 볼트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대시보드 ▲보안 위험 자동 차단 ▲패스키 ▲보안 Wi-Fi ▲ 퀵 쉐어의 프라이빗 공유 등 삼성전자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FE'에 재활용 플라스틱·알루미늄·글라스·희토류 등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제품 일부 내·외부 부품에 사용했습니다. 제품 패키지 박스에도 100% 재활용 종이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7세대의 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S24 FE'는 10월3일부터 순차 출시되며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