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사회공헌의 의미를 사내에 전파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알리안츠생명(대표이사 사장 요스 라우어리어)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사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16 알리안츠 사회공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회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은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 주요 NGO들이 그 동안 알리안츠생명과 함께한 사회공헌 활동을 알렸다.
각 기관들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모자보건사업, 결식 아동 지원 캠페인, 나눔 캠페인 ‘품다’ 등을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후원 아동이 트럼펫 공연을, 싱어송라이터 ‘유니콘’이 미니 공연을 했다.
한편 임직원과 어드바이저가 직접 제작한 신생아 모자로 행사 현장에서 직접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사랑의 나눔 트리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는 저개발국의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신생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이 진행하는 ‘신생아모자뜨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은 “오랫동안 나눔을 실천해온 알리안츠생명 직원과 어드바이저들이 자랑스럽다”며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