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트리도 만들고, 사회공헌을 페스티벌처럼~’

URL복사

Thursday, December 08, 2016, 11:12:39

알리안츠생명, 임직원 200명·굿네이버스·어린이재단 등 참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사회공헌의 의미를 사내에 전파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알리안츠생명(대표이사 사장 요스 라우어리어)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사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16 알리안츠 사회공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회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은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 주요 NGO들이 그 동안 알리안츠생명과 함께한 사회공헌 활동을 알렸다.


각 기관들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모자보건사업, 결식 아동 지원 캠페인, 나눔 캠페인 ‘품다’ 등을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후원 아동이 트럼펫 공연을, 싱어송라이터 ‘유니콘’이 미니 공연을 했다.
 
한편 임직원과 어드바이저가 직접 제작한 신생아 모자로 행사 현장에서 직접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사랑의 나눔 트리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는 저개발국의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신생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이 진행하는 ‘신생아모자뜨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은 “오랫동안 나눔을 실천해온 알리안츠생명 직원과 어드바이저들이 자랑스럽다”며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