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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엔솔, 미국 포드사 전기상용차 배터기 공급…13조 규모 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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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24, 17:10:59

공급 물량 총 109GWh…매출 약 13조원 예상
포드 차세대 전기 상용차 모델 'E-트랜짓'에 탑재할 듯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에 대규모 상용차용 배터리를 2032년까지 공급합니다.  

 

15일 LG에너지솔루션이 공시한 내용에 따르면, 포드에 총 109GWh(기가와트시) 규모의 전기 상용차 배터리 셀·모듈을 장기 공급할 계획입니다. 해당 제품은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에서 전량 생산될 예정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와 2건의 계약에 따라 2027년부터 2032년까지 6년간 75GWh,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34GWh 규모를 공급합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총 계약 물량인 109GWh가 일반 전기차 약 130만∼140만대, 전기 상용차 약 100만대 이상에 탑재될 수 있는 물량으로 보고 있습니다.

 

계약 금액은 밝히지 않았지만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BNEF) 발표를 기준으로 지난해 셀 가격이 1kWh(킬로와트시)에 89달러인 점을 고려하면, 이번 계약을 통해 셀 기준으로 약 13조원 수준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자동차 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듈을 포함하면 매출 규모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포드에 공급할 배터리는 유럽용 전기 상용차에 탑재될 가능성이 큽니다. 포드는 유럽 상용차 시장 1위 기업으로, 해당 배터리는 포드의 차세대 전기 상용차 모델인 '이-트랜짓'에 탑재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드의 대표 상용차 모델인 '트랜짓'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글로벌 경상용차(LCV)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유럽 상용차 시장 상위 3개 모델 중 2개가 포드 트랜짓 모델일 정도로 시장 지배력이 큰 모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전기 상용차 시장은 수익성이 높으나 승용차보다 훨씬 더 높은 사양을 요구해 업계에서도 섣불리 진입하기 어려운 시장"이라며 "이번 계약은 LG에너지솔루션의 제품이 고객의 높은 요구조건을 만족할 수 있는 성능과 품질 경쟁력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전문 리서치 업체 LMC 오토모티브(LMC Automotive)에 따르면 유럽 전기 상용차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약 36%로, 2030년에는 전기 상용차 침투율이 50%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월 일본의 상용차 브랜드인 이스즈 모터스와 원통형 셀, 모듈, 팩 토털 설루션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4월에는 미국 FEPS와 19GWh 규모의 상용차용 배터리 공급 합의서를 체결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와의 대규모 배터리 공급 계약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폴란드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상용차 시장에서도 차량용 배터리 기술 리더십과 제품 경쟁력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이번 계약은 전기 상용차 시장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의 높은 기술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 경쟁력을 증명한 사례"라며 "탄탄한 현지 생산능력을 적극 활용해 유럽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공고히 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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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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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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