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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아셈스, 달리기 유행 힘입어 실적 성장 ‘발돋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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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2, 2024, 17:10:00

풋웨어 고객사 수요 증가..매출 턴어라운드 기대
SUV 판매 증가로 인한 선루프 부문 수혜
1H 영업익 40억원..올해 영업익 1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아셈스가 달리기 유행에 힘입어 실적 회복세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러닝화 수요 증가의 수혜가 기대되는 가운데 자동차 부문에서의 지속적인 성장도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3년 설립된 아셈스는 재작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핫멜트 필름형 접착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합포기계제작 및 공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아셈스가 달리기 유행 등에 힘입어 주요 고객사 수요 증가로 실적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러닝 트렌드 등에 힘입은 아디다스와 뉴발란스 등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동사 수혜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소비 추세 변화에 따른 다양한 브랜드 성장 또한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명 신발 브랜드사 외에 글로벌 스포츠 의류 업체 등과의 협업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주력 제품인 친환경 접착 필름은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풋웨어에 적용되고 있다"며 "글로벌 고객사들의 친환경 경영 가속화에 따른 적용 확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풋웨어 고객사향 매출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동차 부문도 선루프용 원단의 주력 모델 채택 등을 중심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SUV 판매 증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심의섭 연구원은 "차량용 선루프 시장은 자동차 고사양화 및 SUV 비중 확대와 더불어 고성장하고 있다"며 "선루프 장착 수요 증가와 더불어 선루프 장착 비중이 높은 SUV 판매 증가로 시장 확대가 지속되고 있어 이에 따른 낙수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규 소재를 통해 제품 판매 확대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오현진 연구원은 "최근 수요 회복 등과 함께 신규 제품 성과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친환경 소재 기반의 원사를 적용한 네트 타입의 원단인 U-web(유-웹)의 성과를 주목한다"고 설명했다.

 

아셈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65억원, 40억원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올해 연간 영업이익이 1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키움증권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91억원, 100억원으로 전망했고, NH투자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80억원, 100억원으로 예상했다.

 

심의섭 연구원은 "풋웨어 고객사향 매출 턴어라운드와 더불어 선루프 원단 매출 고성장으로 최대 실적 경신이 전망된다"며 "내년에는 신규 제품들의 사업 성과가 더해지며 고성장 기조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셈스의 주가는 올해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연초 6000원 후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9000원 중후반대까지 치솟았다가 주저앉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등락을 반복하다 최근 8000원 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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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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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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