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배우 변우석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신메뉴 ‘교촌옥수수’를 활용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교촌의 브랜드 모델 기용은 지난 2015년 이후 9년 만입니다.
이번 광고는 모델 변우석이 교촌의 메뉴를 추천하는 ‘오늘의교촌’ 콘셉트로 제작됐습니다. 교촌옥수수를 중점으로 한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등 디지털 및 옥외 채널에서는 신메뉴 교촌옥수수 이외에도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간장∙레드∙허니 시리즈를 다룹니다.
배우 변우석의 반듯하고 성실한 이미지가 교촌의 브랜드 가치 및 ‘진심경영’ 철학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교촌에프앤비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변우석이 교촌의 창립 연도와 같은 1991년에 태어난 ‘교촌둥이’라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교촌은 배우 변우석과 함께 교촌옥수수와 교촌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확대하고 시장 입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집중해 브랜드의 활력을 높이는 데 힘쓸 방침입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변우석과 함께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교촌의 신메뉴와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촌옥수수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