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대상 종가, 2024 미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성료

URL복사

Tuesday, October 29, 2024, 10:10:54

‘종가 김치 쿡 오프’ 48:1 예선 경쟁률 기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상 ‘종가’는 미국 뉴욕과 뉴저지에서 ‘종가 김치 블라스트’ 행사가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글로벌 인지도와 김치 종주국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매년 프랑스·영국·미국 등 3개국에서 열립니다. 앞서 6월에 프랑스와 영국에서 개최됐습니다.

 

미국에서 올해로 5회를 맞은 김치 요리 대회 ‘종가 김치 쿡 오프’는 지난 24일 미국 뉴욕 소재의 요리학교 ICE에서 열렸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총 381명이 참가해 48:1의 경쟁률을 기록한 예선을 거쳐 8명이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올해는 이경애 대상 김치Global사업본부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습니다. 

 

최종 우승은 캘리포니아주 산 마테오에 거주하는 푸드 스타일리스트 마이아 보믹이 종가 맛김치를 활용해 만든 ‘옥수수 빵과 함께 먹는 김칠리’가 차지했습니다. 김치 특유의 청량감과 산미가 이국적인 향신료와 어우러져 맛과 식감이 매우 뛰어나고 독창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난 26일에는 뉴저지주에 위치한 북동부 지역 최대 쇼핑몰 ‘아메리칸드림몰’에서 김장버무림 행사와 함께 종가 김치 블라스트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직접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며 한국의 김장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김장버무림 행사에는 약 200명의 현지인들이 참여했습니다.

 

이외에도 지오바니 마우로 세우 셰프가 요리 시연을 통해 ‘김치 치킨 볶음’, ‘고추장 쿠스쿠스’ 등 퓨전 한식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종가의 백김치, 오푸드의 김자반, 허니갈릭맛 치킨 등을 활용해 직접 런치박스를 만들어보는 ‘JO 런치박스 만들기 체험’과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경애 본부장은 "종가 김치 블라스트 행사를 통해 미국 전역에서 김치와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김치 ‘종가’와 ‘오푸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통해 전 세계로 K-푸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상은 나눔 활동도 펼쳤습니다. 조셉 M. 산자리 어린이 병원을 돕는 아동 환자 기금, 뉴욕 가정상담소, 허리케인 피해 복구를 돕는 아메리카 적십자 단체에 각각 2000달러를 기부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글로벌 전기차 1위 중국 BYD, 한국 승용차 시장 진출 선언

글로벌 전기차 1위 중국 BYD, 한국 승용차 시장 진출 선언

2024.11.13 10:13:0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중국의 대표적인 배터리 및 전기차 기업인 BYD가 국내 승용차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BYD코리아는 국내 시장에 승용차 브랜드 출시를 위한 검토를 완료하고 승용차 브랜드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BYD는 중국 내수 시장을 토대로 성장해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경전철, 재생에너지, 전자 등 4개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BYD코리아는 2016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해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전기트럭 등의 상용차 사업 중심의 친환경 차량과 부품,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BYD코리아는 지난 수개월간 승용차 브랜드에 대한 국내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다각도로 진행해 왔습니다. 현재는 초기 승용차 판매 및 서비스를 위한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인력 채용, 차량 인증, 마케팅 계획, 직원 교육 등 2025년 초를 목표로 BYD 브랜드의 국내 공식 출범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입니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사업부문 대표는 "국내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임직원들 및 파트너사와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해 왔다"며 "글로벌 성공 경험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YD코리아는 국내 출시 차량에 대해 밝히지 않았지만 자동차 업계에서는 BYD가 소형 SUV '아토3'와 중형 세단 '씰'을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YD가 두 차량의 국내 출시를 위한 정부 인증을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BYD는 배터리 및 기타 부품 생산부터 완성차 제조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수직계열화 구조를 갖춘 전기차 업체로 꼽힙니다. 실제로 BYD의 2023년 친환경차 글로벌 판매량은 302만대를 달성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18.94% 성장한 693억달러(약 97조원)의 매출을 올리며 글로벌 전기차 선두 업체로 부상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