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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11월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 38개 노선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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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24, 14:11:25

15일까지 국제선 38개 노선 대상... 항공 운임 최대 15% 할인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2만원 중복 할인까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진에어는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이달 15일까지 운영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딜라이트 팝업스토어는 매월 특정 노선을 선정해 고객에게 운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진에어의 월간 프로모션이다. 이번 달에는 국제선 38개 노선 대상으로 내년 3월 29일까지 일부 성수기를 제외하고 탑승하는 여행객에게 최대 15%의 운임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11월에 출발하는 여행객의 경우 15% 운임할인이 제공되는 노선은 인천발 클락, 홍콩 노선, 부산발 클락, 나트랑, 세부, 타이베이 노선 및 대구~타이베이, 제주~상하이(푸동) 등 8개 노선이며, 12월~내년 3월에 출발하는 여행객도 노선에 따라 5~15% 할인된 운임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용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항공권 예약 단계에서 활용하면 됩니다. 

 

이와 함께 항공 운임 할인과 별도로 '카카오페이'를 활용하면 최대 2만원 즉시 추가 할인도 가능하며, 항공권 결제 시 ‘간편결제-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탑승객에게 무료 위탁 수하물 15kg 서비스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번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에 공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진에어는 클락 노선 탑승객 대상으로 무료 위탁 수하물 20kg 제공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월 19일까지 인천 및 부산발 클락행, 12월 23일까지는 클락에서 인천 및 부산행 항공편 이용 시 탑승객은 기본 15kg에서 5kg이 추가된 20kg까지 수하물을 부칠 수 있습니다. 아울러 12월 31일까지 탑승하는 국제선 고객에게 사전 주문 기내식 할인 쿠폰이 지급되는 행사도 진행 중이며 진에어 온라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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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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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쿠팡, 매출 10조6000억…분기 ‘최대’ 매출에 흑자전환

[3분기 실적] 쿠팡, 매출 10조6000억…분기 ‘최대’ 매출에 흑자전환

2024.11.06 10:01:2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이 올해 3분기 매출 10조6000억원을 넘어서며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500억원에 육박해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지난 8월 와우 맴버십 가격 인상에도 활성고객은 오히려 늘어 '탈팡(탈쿠팡)' 현상은 실현되지 않습니다. 미국 증시 상장사인 쿠팡은 올해 3분기 매출 10조6900억원(78억60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359.02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달러 기준 매출은 27% 증가했습니다. 자회사인 명품 플랫폼 파페치 매출 5966억원을 제외한 쿠팡 매출은 10조934억원으로 25%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481억원(1억900만달러)로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지난 2분기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지난 2분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과징금 추정치(1630억원)를 선반영해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습니다. 이 여파로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67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4448억원)보다 62%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869억원(64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보다 27% 감소했습니다. 분기별로 1분기와 2분기 연속 당기순손실(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으나 올해 1∼3분기 누적 당기순손실이 887억원이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 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은 9조365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했습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조정 에비타 흑자(EBITDA·상각전 영업손실)는 6387억원입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3분기 225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020만명)보다 11% 증가했고, 전분기인 2분기(2170만명)보다 80만명 늘었습니다.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2160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 증가했습니다. 쿠팡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업계에서는 쿠팡이 8월부터 유료 회원제 ‘와우 멤버십’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하면서 반발한 회원들이 쿠팡을 이탈하는 이른바 ‘탈팡’ 현상이 심화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티메프 사태 등으로 오히려 쿠팡 이용자 수가 늘어났습니다. 대만사업·쿠팡이츠·파페치 등 성장사업 부문의 3분기 매출은 1조325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56% 증가했습니다. 성장사업의 조정 에비타 손실(EBITDA·상각전 영업손실)은 1725억원입니다. 3분기에 본격적으로 전국 물류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면서 쿠팡의 잉여현금흐름은 570억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쿠팡은 이와 관련 3분기 물류 인프라에 5205억원을 투자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거랍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로켓그로스와 새로운 럭셔리 서비스인 알럭스(R.lux) 같은 새로운 상품과 카테고리는 엄청난 성장 기회를 보여주는 본보기"라며 "계획보다 일찍 파페치에서 손익분기점에 가까운 수익성을 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객 감동과 운영 우수성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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