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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비에이치,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외형 성장성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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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1, 2024, 12:11:02

진입 시장 다변화..비스마트폰·전장향 매출 증가
AI 기능 고도화로 기존 고객사 수요 확대 전망
3Q 영업익 526억..올해 영업익 12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피 상장사 비에이치가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인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IT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의 매출 확대와 향후 북미 고객사향 견조한 실적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1999년 설립된 비에이치는 지난 200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고, 지난해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상장했다. FPCB(연성회로기판) 제조·판매 및 무선충전기 개발·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비에이치가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중장기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비스마트폰 부문으로 진출하며 고객사 다변화를 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내년 차량용, 비스마트폰 분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예상된다"며 "이에 애플향 매출 비중 축소 및 전장향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사와 포트폴리오 다변화는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OLED 적용 IT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확장도 긍정적"이라며 "내년 진입 시장 다변화와 생산 경쟁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고의영 iM증권 연구원도 "재작년 인수 당시 2조원이었던 BH EVS의 수주잔고는 현재 3조원 후반에 근접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풍부한 수주 잔고를 바탕으로 한 BH EVS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록호 하나증권 연구원도 "자동차향 산업도 북미 전기차 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기존 고객사를 중심으로 한 성장 가능성도 제기됐다. AI 기능이 고도화됨에 따라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오강호 연구원은 "내년 고객사 AI(인공지능) 기능 강화로 출하량 확대가 예상된다"며 "FPCB 제품 수혜로 내년 성장 전망이 유효하다"고 말했다. 고의영 연구원도 "AI 기능이 충실해진 북미 세트사 신규 모델의 판매 호조 가능성 등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비에이치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5%, 3.5% 늘어난 4992억원, 52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빌드업 물량 증가 효과로 북미 고객사향 매출액은 견조했다"며 "폴더블 제품의 흥행 실패로 국내 고객사향 RFPCB 물량이 감소했고, 업황 둔화로 차량용 매출액도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비에이치의 올해 영업이익이 1200억원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메리츠증권과 대신증권은 올해 비에이치의 영업이익을 각각 1264억원, 1240억원으로 예상했다. 또한 신한투자증권과 iM증권은 올해 비에이치의 영업이익을 각각 1241억원, 1280억원으로 추정했다.

 

고의영 연구원은 "내년 고객사의 패널 점유율, 동사의 FPCB 점유율은 유지되는 가운데 전 모델 LTPO(저온다결정산화물) 적용에 따른 판가 상승과 BH EVS의 성장 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에이치의 주가는 7월 중순 이후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7월 중순 2만원 중후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최근 1만원 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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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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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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