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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유망 스타트업 선발해 싱가포르서 ‘데모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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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8, 2024, 17:11:35

금융위·핀테크지원센터·성장금융과 협업
싱가포르 정부·VC 등 대상 투자유치 활동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8일 국내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위원회,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협력해 싱가포르 현지에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투자기관에 사업방향성, 사업모델, 창업아이템 등을 제시하는 투자유치 활동입니다. KB금융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에 싱가포르 정부와 스타트업 육성기관, VC(벤처캐피털)를 대상으로 기업을 홍보하고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참가기업은 ▲아크로스테크놀로지스(AI·데이터 기반 인덱스 및 자산운용서비스 제공) ▲아이오트러스트(블록체인 기반 디센트지갑·위핀지갑 서비스 제공) ▲센트비(개인·기업고객에 원스톱 해외 송금·결제 솔루션 제공) ▲빌리지베이비(주차별 육아정보 및 금융상품 추천플랫폼 '베이비빌리' 운영)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AI를 활용한 구어체 특화 기계번역 솔루션 제공) 등 5개 스타트업입니다.


이들 기업은 데모데이 참가와 함께 글로벌 최대 핀테크박람회 중 하나인 '싱가포르핀테크페스티벌(SFF)'을 참관하며 글로벌 핀테크 스타트업의 최신 기술도 체험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는 정부와 민간기관이 협력해 K-스타트업을 알리는 모범적인 협업사례"라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기업에 힘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은 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이 곧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B금융은 2015년부터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성장단계별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전용 사무공간, KB금융 계열사와 협업,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지원 등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원받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300개 스타트업이 선발됐고 KB금융 계열사와 341건의 업무제휴 연계, 투자규모는 225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밖에도 KB금융은 2022년 9월부터 싱가포르에 'KB글로벌핀테크랩'을 설립하고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 싱가포르'로 선정해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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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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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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