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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 “리테일·중소기업 시장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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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8, 2024, 18:11:23

임직원 600여명과 2025년 도약 다짐
"창사 이래 최대 성과 임직원 헌신 덕"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를 이끌고 있는 최우형 은행장은 최근 "내년엔 다양한 리테일상품 개발과 함께 중소기업(SME) 시장확대, 테크 역량강화에 힘써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8일 케이뱅크에 따르면 최우형 은행장은 전날 을지로 본사에서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미팅'을 갖고 앞으로 성장전략과 시장분석, 핵심고객에 대한 직원 질문에 이같은 비전을 밝혔습니다.


소통미팅은 올해 1월 최우형 은행장 취임후 시작된 정기적 사내 소통 행사입니다. 케이뱅크 경영현안과 주요이슈를 놓고 임직원이 격의없이 소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최우형 은행장은 올해 성과에 대해 "여신과 수신, 고객수와 순이익 등 주요지표가 모두 창사 이래 최대치를 경신했다"며 "모든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것"이라고 사의를 표했습니다.


케이뱅크의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854억원으로 2017년 출범 이후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최우형 은행장은 "올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만든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임직원의 깊이있는 질문에 스스로 돌아보고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어떤 업무든 예전과 똑같이 하지 않고 한번 더 스스로 되묻는 케이뱅크만의 문화를 계속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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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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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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