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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원자력본부, 지역지원금 효과 분석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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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24, 15:11:43

지원금 지역 기여도 평가 및 주민 의견 수렴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지난 12일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고리스포츠문화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고리원전 지역지원금·지방세의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분석 조사’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장안읍과 일광읍 문오성마을 단체장 약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법정지원금과 지방세가 지역사회 발전에 미친 영향을 데이터화한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본 조사는 2006년부터 2023년까지 18년간 고리원자력본부가 지원한 1조 1700억 원 규모의 지역지원금과 지방세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됐습니다. 조사 결과, 고리원자력본부의 지원금은 기장군 발전에 연평균 약 19.23%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량분석은 교육장학, 지역경제, 문화진흥, 지역복지, 환경개선 등 5개 분야의 10개 지표를 활용했으며, 연도별 통계분석을 통해 산출됐습니다.

 

정성분석에서는 지원사업 중 34개 사업을 선정해 지역 대표들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원사업의 ‘효과성’과 ‘만족도’는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 추진 여부를 나타내는 ‘대응성’은 보완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조사 결과와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개발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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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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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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