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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퓨처나인’ 11개 스타트업과 데모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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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0, 2024, 13:11:40

KB페이 콘텐츠·신사업·상생 등 완성도 높은 협업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혁신 스타트업 발굴·협업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8기에 참여한 11개 기업의 비즈니스모델과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Day)를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전날 서울 정동 1928아트센터에서는 ▲지엔터프라이즈(SME 택스테크서비스) ▲하이어다이버시티(국내체류 외국인 행정처리서비스) ▲온어스(배달라이더 사업자플랫폼) ▲튜링(수학전문 AI학습플랫폼) ▲나이비(음원감상 리워드서비스) ▲고고팩토리(모바일통신 가격비교플랫폼) ▲코넥시오에이치(개인사업자 신용평가) ▲링크업(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 ▲셀파스(SaaS·IT기기 관리솔루션) ▲더브이플래닛(숏폼 자동화 마케팅) ▲에임인텔리전스(생성형AI 진단·취약점 탐지) 등 11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주요 협업사례로 중소사업자를 위한 AI기반 숏폼광고 자동생성 서비스, KB페이(Pay) 내 음원감상을 통한 포인트 적립서비스, KB국민카드 고객 대상 리퍼폰 할인 프로모션이 소개됐습니다.


특히 수학전문 AI 학습플랫폼 튜링은 KB국민카드에서 출자 후 결성한 전략펀드를 통해 투자유치를 완료하고 청년 (Youth)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이용대금 증대를 위한 중장기적인 협업을 준비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밖에도 셀파스 이지훈 대표는 '성장하는 B2B 카드결제 시장 및 해외 VCC(가상신용카드) 운영사례'를 KB국민카드 협업사례와 함께 발표했습니다.


에임인텔리전스 김하늘 공동창업자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란 주제로 생성형AI 산업 성장에 따른 AI 서비스의 위험성 및 진단, 모니터링에 대한 강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KB국민카드와 스타트업이 지난 8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혁신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퓨처나인 프로그램이 스타트업 발전과 기업의 신성장동력을 이끌어내는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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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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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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