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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비즈메카EZ에 ‘AI 위협 메일 차단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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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7, 2024, 11:11:3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중소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비즈메카EZ’에 메일 보안 서비스 ‘AI 위협 메일 차단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 기반 AI(인공지능) 기술로 AI 분석탐지 모델이 적용돼 신종·변종 외부 악성 이메일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KT는 도메인 변경·IP변경·초기세팅·장비설치 등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 신청만으로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랜섬웨어 감염이나 개인정보 유출·오류 송금 등을 우려하는 중소기업에 적격 서비스라고 소개했습니다.

 

KT는 이번 서비스는 자체 기술 외에도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AI기술을 발굴해 및 엄선 적용했고, 비즈메카EZ 42개 기능에 AI 기술을 접목해 중소기업 업무에 자연스럽게 AI가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타사 상품과는 큰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T는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AI 기술과 비즈메카EZ 기능을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내년에는 AI로 기록·인식·번역 등의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비즈메카EZ는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개 기업에서 46만명의 기업 종사자가 사용 중입니다.

 

KT Enterprise통신사업본부 명제훈 본부장은 “대기업에 비해 AI 기술 도입 및 적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중소기업에 비즈메카EZ를 통해 다양한 최첨단 AI 기술을 제공하게 됐다”며 “비즈메카EZ에 접목된 AI 기술이 국내 중소기업의 업무의 AI 전환을 촉진하는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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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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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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