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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지역청년 지원성과 공유…홍원학 사장 “지속적·통합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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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9, 2024, 21:11:47

청년·민관 한자리 모여 1년간 성과결산
행안부·NGO 함께 지역·청년 동반성장
지역활력·청년자립 공로로 대통령표창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홍원학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29일 "청년 활동의 임팩트 향상을 위해서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을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원학 사장은 이날 서울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Boost Your Local - 지역청년 지원사업' 3기 청년단체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지역청년 지원사업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과 공동으로 시행하는 민관협력 사업입니다. 청년의 힘으로 '지역소멸'이라는 국가적 난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민관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2021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노력하는 20여개 청년단체를 선발하고 단체별로 5000만원 상당의 사업비와 역량강화 컨설팅·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조배숙 국민의힘 의원,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과 1~4기 청년단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해 사업성과를 공유했습니다.


지역 일자리 창출, 농촌 활성화, 지역 관광 유치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한 단체 중 ▲될농(경남 거창군) ▲온어스(충남 아산시) ▲지역문화콘텐츠연구소(경남 진주시) 등 3개단체가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단체로 선정됐습니다. 이들에게는 내년 활동지원금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될농'은 '덕유산 고라니들'이라는 청년농업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등 청년농업인이 정보를 나누고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전개했습니다. 지역 유휴공간을 농가체험 코스로 재단장해 관광객 유치 성과도 거뒀습니다. 청년과 지역주민의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는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아산 도고면에서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며 청년 크리에이터를 유입해 지역경제 활성화 토대를 다졌다는 평가입니다.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지역여행 프로그램을 개발, 연간 1000명 규모의 관광객을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지역문화콘텐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은 남강을 배경으로 디제잉(DJing) 음악공연을 즐기는 '사운드 리버 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주민과 청년 500여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지역 대표 자연경관과 청년문화를 융합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창출하고 관광자원으로 승화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내년 4기 사업을 앞둔 지역청년 지원사업은 전국 65개지역 80개 공익단체, 850명의 청년활동을 지원하며 지역문제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삼성생명은 지속가능한 지역상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청년 지원사업에 20년간 총 300억원 규모의 상생금융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올해부터는 1~2기 청년단체가 협력사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협업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신설했습니다. 1~2기 청년단체 중 뜻이 맞는 2개 이상의 단체가 협업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합니다.


삼성생명은 지역활력과 청년자립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청년이 주도하는 로컬생태계는 청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답을 찾고 지역이 곧 우리 미래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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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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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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