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SAMG엔터, 티니핑 소비 연령 확대로 매출 성장 기대-NH

URL복사

Monday, December 09, 2024, 08:12:21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NH투자증권은 9일 SAMG엔터에 대해 티니핑 소비 확대로 매출 성장 가능성을 제기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SAMG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각각 1108억원, 136억원으로 예상된다. 3분기 의류 재고 처리 등 빅배스로 인해 영업적자 이어졌지만, 4분기부터 구조조정 효과 등으로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의류 재고 처리 등으로 영업적자 이어졌지만 영화 '사랑의하츄핑' 흥행에 따른 의류 재고 충당금 환입으로 예상보다 선방했다"며 "4분기부터는 구조조정 효과에 영화 수익 반영과 제품 판매 확대 효과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중국향 매출은 230억원 이상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61억원, 51억원으로 예상된다. 티니핑 소비 연령층 확대에 따른 내년 라이선스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백 연구원은 "영화 흥행 등으로 상위 연령층까지 확대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내년에는 라이선스 매출 증가 및 대형 파트너사와의 협업 강화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구조조정으로 비용 통제 효과가 가시화됐고, 탑라인 성장까지 확인되면서 향후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