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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장 “밸류업 정책 흔들림없다…세제지원 재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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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24, 16:12:08

김병환 위원장, 삼성전자 등 상장사와 간담회
이달만 27곳 본공시 등 상장기업 99곳 공시
'시총1위' 삼성전자도 밸류업 공시 참여 의사
"밸류업 세제지원안 국회와 논의해 결과도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정부가 내년에도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비상계엄과 탄핵정국 여파로 증대되는 시장불안과 불확실성 우려를 최소화하고자 일관성 있는 정책의지를 거듭 강조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26일 한국거래소에서 '기업 밸류업 간담회'를 주재하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앞으로도 밸류업 정책을 흔들림없이 일관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과 상장기업의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이어 "밸류업 세제지원 재추진과 우수기업 표창·공동IR 등으로 모멘텀을 확산하고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과 스튜어드십코드(stewardship code·기관투자자 행동지침) 이행점검 등 적극적 주주권리 행사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공매도 재개준비와 불공정거래 엄정제재 등 시장신뢰 회복노력도 강화하고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제지원 확대, 기업지배구조 관련 자본시장법 개정 등 입법사항은 국회와 적극 협의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상장기업 사이에서 주주가치 존중문화가 점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금융위에 따르면 정부가 지난 5월말 기업 밸류업 공시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이후 이달 24일까지 코스피 시가총액 기준 43%에 해당하는 99개 상장기업(본공시 87개사·예고공시 12개사)이 밸류업 공시를 했습니다.

 


이달 중에만 27개사가 본공시하는 등 밸류업 공시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확산으로 주주가치 제고에 시장참여자와 기업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올해 상장사 자사주 취득 및 소각금액은 이달 20일 기준 각각 18조7000억원, 13조9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23년 대비 각각 2.3배, 2.9배 큰폭 증가하며 최근 7년(2018~2024년) 동안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현금배당(45조7000억원) 역시 7.2% 늘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밸류업 공시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밸류업 ETF 상장, 밸류업 펀드 조성 등 밸류업 정책을 속도감있게 추진한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KB금융지주, HD한국조선해양, 감성코퍼레이션 등 상장기업과 씨티은행, 모건스탠리, 신영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내·외국계 애널리스트가 참석했습니다.


이들 상장사는 밸류업 계획을 공시하고 충실히 이행하는 등 밸류업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내 시가총액 1위 삼성전자도 밸류업 공시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상장사들은 보다 적극적인 기업 참여가 이뤄지려면 정부가 발표한 참여기업 세제 인센티브가 조속히 시행돼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내·외국계 애널리스트들은 국내외 시장참여자들이 밸류업 정책 연속성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정부의 명확한 정책의지 표명과 지속적인 정책실행이 필요하다고 제언했습니다.

 


또 증시 체질개선을 위해 상장폐지 제도개선을 추진할 필요가 있고 밸류업 정책 성공을 위해선 산업정책을 통한 자본수익성의 실질적인 제고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10대그룹과 금융지주회사 중심으로 밸류업 참여가 확대됐다"며 "거래소는 기업의 내재가치가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밸류업을 적극 지원하고 증시 경쟁력 강화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정훈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은 "이번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기업 밸류업 세제지원 방안을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가시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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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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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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