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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피앤에스미캐닉스, 판로 확대로 외형 성장 ‘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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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5, 14:01:00

러시아·중국 등 해외 판매..향후 멕시코 진출 전망
재활 로봇 치료 접근성 확대..전방 시장 성장 기대
올해 연간 매출 100억 안팎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피앤에스미캐닉스가 판로 확대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해외 판매처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재활로봇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2003년 설립된 피앤에스미캐닉스는 지난해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보활재활로봇 등 의료용 재활로봇 개발 및 제작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피앤에스미캐닉스가 해외 판매처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해외 파트너와의 계약을 통해 수주 물량을 확보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윤철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14년 스페인 수출을 기점으로 러시아, 중국, 우크라이나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며 "22개국 27개 사업 파트너를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다수의 해외 파트너와 독점 계약을 통해 최소 수주 물량을 확보해가고 있다"며 "해외 판매처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폭이 클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러시아 대리점과 12대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요 증가가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진출 국가로는 멕시코를 주목한다"며 "재활병원 26곳을 관할하는 재단과 협상 중으로 관련 성과는 올해 1분기에 확인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재활로봇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수혜 가능성도 제기된다. 치료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향후 국내 의료 기관에 관련 로봇이 도입 가능성이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학준 연구원은 "지난 2022년부터 로봇 재활 훈련에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며 치료 접근성이 확대되면서 향후 의료기관 내 도입이 가속화할 전망"이라며 "국내 3사의 국내향 보행재활로봇 매출액 합계는 재작년 82억원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윤철환 연구원은 "국내 시장은 현재 도입 초기 단계이지만,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면서 재활로봇을 이용한 보행치료 건수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술력은 물론 해외 판로까지 확보한 만큼 향후 해외 사업 강화를 통해 고성장세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1억원, 5억원을 기록했다. 윤철환 연구원은 "국내 의료계 파업에 따른 매출 감소분을 해외 판매 호조세로 방어해냈다"고 말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피앤에스미캐닉스가 올해 100억원 안팎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한국투자증권은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11억원, 31억원으로 전망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00억원, 33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편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주가는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2월 초중순 7000원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최근 1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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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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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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