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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피앤에스미캐닉스, 판로 확대로 외형 성장 ‘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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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5, 14:01:00

러시아·중국 등 해외 판매..향후 멕시코 진출 전망
재활 로봇 치료 접근성 확대..전방 시장 성장 기대
올해 연간 매출 100억 안팎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피앤에스미캐닉스가 판로 확대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해외 판매처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재활로봇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2003년 설립된 피앤에스미캐닉스는 지난해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보활재활로봇 등 의료용 재활로봇 개발 및 제작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피앤에스미캐닉스가 해외 판매처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해외 파트너와의 계약을 통해 수주 물량을 확보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윤철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14년 스페인 수출을 기점으로 러시아, 중국, 우크라이나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며 "22개국 27개 사업 파트너를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다수의 해외 파트너와 독점 계약을 통해 최소 수주 물량을 확보해가고 있다"며 "해외 판매처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폭이 클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러시아 대리점과 12대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요 증가가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진출 국가로는 멕시코를 주목한다"며 "재활병원 26곳을 관할하는 재단과 협상 중으로 관련 성과는 올해 1분기에 확인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재활로봇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수혜 가능성도 제기된다. 치료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향후 국내 의료 기관에 관련 로봇이 도입 가능성이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학준 연구원은 "지난 2022년부터 로봇 재활 훈련에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며 치료 접근성이 확대되면서 향후 의료기관 내 도입이 가속화할 전망"이라며 "국내 3사의 국내향 보행재활로봇 매출액 합계는 재작년 82억원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윤철환 연구원은 "국내 시장은 현재 도입 초기 단계이지만,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면서 재활로봇을 이용한 보행치료 건수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술력은 물론 해외 판로까지 확보한 만큼 향후 해외 사업 강화를 통해 고성장세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1억원, 5억원을 기록했다. 윤철환 연구원은 "국내 의료계 파업에 따른 매출 감소분을 해외 판매 호조세로 방어해냈다"고 말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피앤에스미캐닉스가 올해 100억원 안팎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한국투자증권은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11억원, 31억원으로 전망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00억원, 33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편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주가는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2월 초중순 7000원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최근 1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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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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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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