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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효성, 글로벌 임직원 대상 온라인 뉴스레터 첫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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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9, 2025, 16:01:01

캘린더 사진 공모전·컬처 투게더로 조직문화 강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HS효성은 글로벌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뉴스레터를 처음 발행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뉴스레터는 기존 인쇄 사보를 대체하며,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전 세계 임직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HS효성 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온라인 뉴스레터는 글로벌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내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돼 의견 교환과 협력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말 진행된 ‘2025 HS효성 캘린더 사진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캘린더를 제작해 소속감을 높였습니다. 이 공모전에는 국내외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이 선정돼 제작된 캘린더는 임직원들에게 배포됐습니다.

 

또한, 조현상 부회장이 제안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 ‘컬처 투게더 시리즈’는 대중가수 콘서트, 발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는 전언. 프로그램 출범 이후 2,000여 명의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공연을 즐겼고, 사내 소통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HS효성은 ‘가치, 또 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간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고, 독자적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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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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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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