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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KCP, 볼링장 무인 운영 솔루션 ‘KCP볼링픽’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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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14:01:35

인력 문제 해결과 사용자 편의성 강화로 중소 볼링장 사업자에 인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NHN KCP는 국내 최초의 볼링장 통합 관리 운영 시스템 ‘KCP볼링픽’이 볼링장 운영 사업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KCP볼링픽은 지난해 9월 출시된 무인 운영 솔루션으로, 레인 배정·예약·결제 등 볼링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중소형 개인 볼링장 사업자들에게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건비 상승과 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이용자들은 키오스크를 통해 레인 예약 현황 확인, 결제, 회원가입, 패키지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직관적인 UI와 UX를 채택해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시간대별 요금제와 선불 시스템도 도입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사업자 측면에서는 ERP 기반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PC와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출, 회원, 라커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HN KCP는 이를 통해 사업자들이 매장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울 오란다 볼링파크의 가맹점주는 “파트너 센터에서 제공하는 매출관리와 회원관리 기능 덕분에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해졌고, 키오스크를 활용해 직원 업무 효율도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습니다.

 

NHN KCP는 최근 볼링 레슨 매칭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볼닥’을 운영하는 볼리즘과 MOU를 체결하며 가맹점 확대 및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협력 기반도 마련했습니다.

 

김량남 NHN KCP(프로젝트사업실) 상무이사는 “볼링 업계의 회복세에 맞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며 신규 고객 유치와 운영 안정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솔루션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볼링장 사업자들의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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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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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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