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오늘은 로봇 바텐더가 추천하는 술을 한번 마셔볼까?’

URL복사

Thursday, January 16, 2025, 10:01:38

롯데면세점, 김포공항 주류매장서 로봇 바텐더 도입
AI 기반 감정 분석으로 맞춤 주류 추천..다양한 라인업 제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은 김포공항 내 주류 매장에서 면세업계 최초로 로봇 바텐더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로봇 바텐더 매장은 롯데면세점이 지난 2023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에서 첫 선을 보인 후 김포공항점을 통해 국내 공항에서는 처음 도입한 사례입니다. 국내 협동 로봇 선두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협업으로 제작된 이 매장은 첨단 기술과 고객 경험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입니다.

 

김포공항점에서는 헤네시와 글렌피딕 등 시음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로봇 바텐더가 제공하는 주류 시음권을 증정합니다. 고객은 직접 시음 주류를 선택하거나, 로봇 바텐더의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로봇은 고객의 얼굴을 촬영해 AI로 감정을 분석한 뒤 감정에 맞는 주류를 추천합니다. 또한 국문, 영문, 중문, 일문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내국인과 외국인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2023년 3월 김포공항 주류‧담배 사업권 경쟁입찰에서 최종사업자로 선정돼, 2022년부터 운영 중인 화장품‧향수 사업권과 함께 김포공항 면세점 전 품목을 독점 운영 중입니다.

 

지난해 12월 정식 오픈한 김포공항 주류 매장은 일본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하우스 오브 산토리(House of Suntory)’를 포함해 크루그, 돔페리뇽 등의 샴페인 브랜드와 발렌타인, 로얄 샬루트 등 100여 개의 주류 및 담배 브랜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김포공항 주류 매장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폭넓은 상품과 독창적인 체험 요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