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홍범식 LG유플러스[032640] 사장이 지난 20일 오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대전 R&D 센터를 방문해 올해 첫 현장 경영을 시작했습니다.
대전 R&D 센터는 실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네트워크의 운영이나 복구 등의 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네트워크의 품질을 검증하고 실험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종합 훈련 센터입니다.
이날 홍 사장의 현장 경영 키워드는 '기본'이었습니다.
그는 "확실한 성공을 지속할 수 있는 '성공 방정식' 확립을 위해서는 고객 신뢰와 직결된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사장은 "기본이 확립돼야만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장 극한의 환경을 가정해 네트워크 품질 검증과 실험을 반복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탄탄한 기본기 위에 고객 분석, 데이터·지표 기반의 실행 전략, 협력 체계 구축과 같은 역량을 더해 간다면 통신뿐만 아니라 새롭게 펼쳐지는 경쟁 영역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며 1등 사업자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안전'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구성원과 협력사 직원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양보할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라며 "안전 사고만 예방할 수 있다면 어떤 자원도 아끼지 않고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안전 교육을 실효성 관점에서 재검토해 고도화할 부분을 찾고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체계적으로 유형화해 관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홍 사장은 '사람'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며 차별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회사의 코어"라며 "도약을 위해 가장 중요한 기본기를 책임진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올해부터 품질과 안전, 보안에 대한 기준을 고객의 눈높이로 상향하고자 한다"며 "관련 역량 확보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가감 없이 제안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홍 사장은 지난해 12월31일 NW 상암국사, 마곡 통합관제센터, 논현 고객센터 등을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나선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