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45년간 축적된 잇몸 건강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구취 케어 치약 ‘윈플렉스 민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윈플렉스 민트’는 유칼립투스 오일, 페퍼민트 오일, 스피아민트향 등 10가지 쿨링 성분을 함유해 강력한 구취 제거 효과를 보입니다. 인체적용 시험에서 96.4%의 구취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특히, 잇몸 질환 예방 성분인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과 동국제약의 독자 성분인 ‘에티즘(ETIZM)’을 포함하고 있어, 구취 제거는 물론 치태 제거, 치은염∙치주염 등 잇몸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입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에티즘은 옥수수 씨눈에서 특수 추출 과정을 거쳐 얻어진 정량 추출물로, 동국제약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됐다”며 “입 냄새가 고민이거나 양치 후 텁텁한 뒷맛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며, 밀착 대화가 많은 직업군에게도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구취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입증된 효과를 갖춘 프리미엄 치약을 선보이게 됐다”며 “윈플렉스 민트를 통해 구취 개선은 물론 잇몸 질환까지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동국제약은 2023년 잇몸 관리에 특화된 ‘윈플렉스 핑크’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생약 성분과 비타민 조합이 최적화된 이 제품은 잇몸 염증 개선에 유의미한 효과를 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