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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AI상담지원시스템 구축…고객경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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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3, 2025, 09:01:45

고객의도 정확히 파악해 최적답변 제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23일 생성형AI가 탑재된 새로운 상담지원시스템 'AI-SOLa(아이쏠라)'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쏠라는 고객의 다양한 문의내용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AI상담지원시스템입니다. 고객과 상담사의 대화내용을 텍스트로 실시간 전환하는 STT(Speech-to-Text) 기술을 기반으로 일상언어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는 답변을 소형언어모델(sLLM)을 통해 생성합니다.


가령 포인트플랜카드 관련 문의가 들어오면 상담사는 텍스트로 전환된 대화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내용을 AI가 분석·요약해 시각화함으로써 고객 의도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포인트플랜카드에 대한 고객문의에 따라 연회비, 주요서비스 등을 내부 상담정보시스템을 검색해 AI가 최적의 답변을 제시하고 상담사가 신속정확하게 상담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상담업무 전반에 생성형AI를 적용해 고객에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새롭게 구축한 생성형AI 인프라를 기반으로 AI기술을 고도화하고 적용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AI융합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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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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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25 울트라, ‘코닝 고릴라 아머 2’ 적용…2.2m 낙하에도 손상 없어

갤럭시S25 울트라, ‘코닝 고릴라 아머 2’ 적용…2.2m 낙하에도 손상 없어

2025.01.23 10:5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코닝(Corning)’과 함께 업계 최초로 저반사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용 글래스 세라믹 커버 소재인 '코닝® 고릴라 아머 2'를 '갤럭시 S25 울트라' 디스플레이에 적용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고릴라 아머 2'는 1세대 제품인 '코닝 고릴라 아머'에 비해 내구성이 강화되어 거친 표면에 떨어졌을 경우에도 전작보다 파손과 같은 손상을 잘 견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코닝 내부 실험에서 '고릴라 아머 2'를 장착한 모형은 최대 2.2 미터 높이에서 콘크리트와 같은 표면 위로 떨어졌을 때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고릴라 아머 2'의 강력한 스크래치 저항성은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흠집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코닝 내부 실험 결과 '고릴라 아머 2'는 저반사 기능을 가진 일반 리튬-알루미노실리케이트 커버 유리에 비해 4배 이상 우수한 스크래치 저항성을 가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고릴라 아머 2'의 저반사 기능은 실내와 실외 환경에서 표면 반사를 감소시키고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강화해 여러 환경에서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배광진 삼성전자 MX사업부 기구개발팀장은 "삼성전자와 코닝의 파트너십은 기술 혁신을 이끌어왔다"며, "더욱 강화된 내구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와 코닝은 1973년 국내 TV 보급을 위한 합작사 설립을 시작으로 50여년 간 파트너십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초창기 갤럭시 S를 포함 역대 갤럭시 S 시리즈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를 적용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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