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대표 안젤로 디 프라이아)가 50대와 60대 시니어 고객층의 구매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고객층 다변화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브리타의 네이버 공식 스토어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60대 고객의 정수기 구매 비중은 전 연령대 중 가장 큰 폭인 16% 증가했습니다. 필터 구매 비중도 60대와 50대가 각각 17%, 11% 늘어나며 주요 성장세를 이끌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브리타 제품 등록 고객 데이터를 보면, 50대 이상이 전체의 23%로, 구매력이 탄탄한 30대(32%)에 이어 높은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브리타는 제품 보증기간 연장, 교체 부품 무상 제공, 필터 교체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브리타는 60대 이상의 1인 가구 증가와 소비 확대를 시니어 고객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한국은행 자료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60대 이상 1인 가구 증가율이 가장 높았으며, 서울50플러스재단 조사에서는 60~64세 소비액이 2019년 4028억 원에서 2024년 6570억 원으로 63.1%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브리타는 시니어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과 프로모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20~30대 젊은 소비층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제품 라인업 확장과 접점 강화 전략도 병행합니다.
안젤로 디 프라이아 브리타 코리아 대표는 “브리타와 시니어 고객층 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신뢰할 수 있는 물 연구를 지속하며 고객 만족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브리타 코리아는 지난 2017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23%(정수기)와 31%(필터)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누적 판매량은 정수기 160만대, 필터 2000만개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