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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펌텍코리아, ‘K-뷰티’ 열풍으로 해외 중심 성장 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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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31, 2025, 13:01:00

미국·일본 등 해외 고객사 중심 외형 성장세
국내외 인디 브랜드·대형사 수주 확대로 실적 호조 기대
작년 3Q 누적 매출 2476억..4Q 매출 8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펌텍코리아가 K-뷰티 글로벌 수요 확대로 이익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고객 확대와 함께 물량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1년 설립된 펌텍코리아는 201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펌프 튜브를 비롯한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개발 및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향후 해외 고객사 매출이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관련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해외 고객사 매출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킨 한국의 쿠션, 스틱을 중심으로 해외 대형, 중대형급 인디 브랜드사 제품 생산 의뢰가 증가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설립한 미국 영업사무소 활동도 본격화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고객군 확대, 물량 증가 등이 나타나며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K뷰티의 글로벌 수요 확대 등으로 수주 강세 흐름은 여전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다양한 제품군과 용기를 개발함에 따라 국내 점유율이 증가했고, 글로벌 고객 수가 증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은 무리가 없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다변화된 고객 기반 강한 수주 흐름이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국내외 인디 브랜드와 대형사로부터 수주가 이어지며 계절성 없는 실적 호조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강시온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통상 펌텍코리아의 실적은 여름철 신제품 수요로 2분기가 가장 높고, 3분기가 비수기로 분류된다"며 "다만 지난해에는 2분기 이후에도 수주 잔고가 높게 유지돼 비수기가 사라졌고 이런 현상은 올해도 유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인디 브랜드와 대형사로부터 수주가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대량 수주 방식이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며 "K-뷰티를 해외로 유통하는 B2B(기업 간 거래) 유통사들이 한 번에 100만개 이상의 대량 재고를 사입하는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특정 기간에 집중적으로 생산을 진행한 뒤 재고를 관리하며 생산 계획을 최적화한다"며 "연 단위로 보면 대량 주문이 반복됨에 따라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펌텍코리아의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476억원, 354억원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펌텍코리아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800억원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국투자증권은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68억원, 122억원으로 전망했고, 하나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77억원, 131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99억원, 129억원으로 추정했고, 유안타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81억원, 125억원으로 내다봤다.

 

한유정 연구원은 "4분기에도 강한 수주 흐름이 지속되며 국내 대형사와 인대브랜드, 해외 고객사 매출이 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해외 신규 고객사 매출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하며 수출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펌텍코리아의 주가는 연초 들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초 4만원 초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4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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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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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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