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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인천 취약계층 임산부 위해 8000만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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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5, 22:02:38

출산·육아용품 담은 '행복상자'로 전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6일 인천지역 취약계층 임산부를 위해 기부금 8000만원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9월 인천 청라 '베어즈베스트 청라골프클럽'에서 열린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참가선수들과 하나금융이 함께 참여한 행복나눔활동으로 마련됐습니다.


선수들이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동일금액을 기부해 3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습니다. 또 하나금융이 에브리버디홀(Every Birdie Hole)로 지정한 1번과 11번홀에서 버디 이상을 기록할 때마다, 그리고 17번홀 '하나ESG존'에 공이 안착할 때마다 추가 기부금을 적립해 총 8000만원이 마련됐습니다.


기부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지역 취약계층 임산부와 출산가정에 출산·육아·영유아용품을 담은 '행복상자'로 전달됩니다. 기부금 일부는 인천시에서 영유아 장남감과 교구·교재 무상대여사업을 영위하는 '도담도담 장남감월드' 지원에도 활용됩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날 "인천 청라에서 개최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조성된 기부금이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인천지역 임산부들에게 도움되길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 및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진정성있는 ESG경영을 지속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금융은 2026년 그룹 헤드쿼터가 완공될 예정인 인천지역에서 지속적인 사회가치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조성된 기부금 7000만원을 인천지역 취약계층 임산부를 위해 전달하고 8월에는 인천 서구 아파트 화재 이재민 지원을 위해 그룹 연수원인 청라글로벌캠퍼스에 임시숙소 100호실을 운영했습니다. 10월에는 인천 왕길동 공장화재 피해 소상공인들에게 긴급금융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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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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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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