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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매일 초특가 상품 판매 ‘60분러시’ 론칭…무료 배송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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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1, 2025, 10:02:22

매일 오후 6시, 60분간 하루 3개씩 온라인 최저가 수준 판매
오전 10시에 열리는 ‘10분러시’와 함께 매일 초특가 상품 선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매일 오후 6시에 60분간 진행하는 새로운 초특가 쇼핑 코너 ‘60분러시’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상품기획자(MD)가 상품성 및 구매 리뷰, 가격 등을 토대로 직접 엄선한 추천 제품을 한정 시간에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먹거리, 패션잡화, 화장품, 가전제품, 리빙용품, 여행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별한 상품을 하루 3개씩 초특가에 선보이며 모든 제품을 무료배송 합니다.

 

이번 주 ‘60분러시’에서는 ▲합리적 가격대와 상품성으로 육아 고객 사이에서 입소문 난 ‘빔보빔바 핸드페인팅실내화’(11일, 23% 할인 9900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12일, 18% 할인 68만원대) ▲부산 동구 지역 맛집 ‘대건명가 돼지국밥’의 레시피가 담긴 ‘엄마가 보낸 국밥 돼지국밥 밀키트 6팩’(13일, 48% 할인 2만9400원) 등을 판매합니다.

 

11번가는 ‘60분러시’ 론칭을 기념해 별도의 구매 조건 없이 ‘11페이 포인트’를 최대 1000포인트 즉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매일 ID당 1회씩 참여할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이번 ‘60분러시’를 통해 지난해 9월 시작한 ‘10분러시’(매일 오전 10시)와 함께 초특가 상품을 오전과 오후에 매일 선보이게 됐습니다.

 

11번가는 매달 세 차례(10일, 20일, 30일) 오전 10시부터 10분 동안 총 10개의 특가상품을 판매하는 ‘10분러시데이’도 지난달부터 운영하는 등 다양한 ‘타임커머스’ 코너를 통해 초특가 판매에 나설 계획입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10분러시’는 오전 중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시간대를 고려했다면, ‘60분러시’는 퇴근 무렵 시간대를 겨냥한 만큼 퇴근 이후 쇼핑을 시작하는 직장인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일 오전과 오후에 걸친 초특가 쇼핑으로 고물가 시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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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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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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