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 일본의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각각 3월과 4월부터 해당 유통채널 전점에서 동시 출시됩니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개 매장을 운영하며 유통 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1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국내에서 2500만개 팔렸으며 농심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으로 신라면 툼바를 선정해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농심에 따르면 한국 라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지난해 울워스에 입점된 농심 제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약 2배 늘었습니다.
농심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한국 라면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크림과 치즈를 활용한 음식에 친숙하고, 매운 맛을 선호하는 국가 중심으로 적극적인 신라면 툼바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실제 농심은 미국, 호주, 일본 외에도 중국, 동남아, 영국 및 EU 등에 신라면 툼바 입점을 추진 중입니다.
특히 지난해 11월 신라면 툼바 현지 생산에 들어간 미국은 아시안마켓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미국 최대 유통체인 월마트에서는 오는 6월부터 판매에 돌입합니다. 농심은 미국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사각용기면 타입의 신라면 툼바를 오는 3월 말 출시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콘텐츠 연계 마케팅도 강화합니다. 현재 국내 신라면 툼바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에드워드 리 셰프를 미국 등 글로벌 광고에 활용하고, 말레이시아에서는 현지에서 인기를 얻는 ‘틱톡 드라마’ 형식으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구상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 각국 1위 유통사들이 신라면 툼바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일본과 호주의 성과를 기반으로 미국 · 중국 등 글로벌 유통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과 함께 신라면 툼바를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