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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트렌드 한눈에…CU, 2025 상반기 상품컨벤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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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5, 11:02:14

전국 가맹점주 초대해 상반기 출시 예정 상품 소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올해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점포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S/S 상품컨벤션’을 연다고 17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해 생과일 하이볼, 두바이 초콜릿, 맛폴리 밤 티라미수 컵 등 히트작을 선보였습니다.

 

점포 매출을 이끄는 차별화 상품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CU는 지난해 전국 단위 상품 컨벤션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상품 전략인 3T(Trendy·Tasty·Trusty)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들로 그 규모를 확대했습니다.

 

CU 상품컨벤션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스낵, 주류, 간편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중점 신상품에 대한 전시와 함께 시식, 체험, 세부 운영 안내가 이뤄집니다. BGF리테일 상품본부 소속 MD들이 직접 참여합니다.

 

먼저 CU는 편의점 신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수준이 높아진 것에 맞춰 맛과 소재를 차별화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걸맞는 가성비 아이템들을 비롯해 유통 업계 메가 트렌드인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특히 상반기 전략 상품을 간편식, 디저트·빵, HMR로 정하고 관련 상품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간편식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협업 10주년을 맞아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인기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한 ‘백종원 10주년 간편식’ 10종을 출시합니다. ‘당과점’과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중심으로 ‘뚱쿠아즈’ 등 한입 디저트와 ‘트러플 카레빵’ 등 한끼 대용 조리빵을 선보입니다. HMR은 990원 핫바 득템 등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를 확대 전개합니다.

 

또 저당 및 프로틴 등 건강 관련 라인업을 음료, 즉석식, 아이스크림 등으로 확대하고 영양 성분을 강화한 키즈 전용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올해는 get커피 신규 원두 안내 및 시음 행사, 신규 서비스 및 CU알뜰택배 등 서비스 상품의 체험형 부스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신상품 판매 우수점의 꿀팁,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공유 등 교육 콘텐츠도 마련했습니다.

 

윤현수 BGF리테일 운영지원본부장은 "올해 CU의 상품 컨벤션은 편의점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상품과 운영 전략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가득 채웠다"며 "앞으로도 CU는 영업 현장에 힘을 실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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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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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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