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올해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점포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S/S 상품컨벤션’을 연다고 17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해 생과일 하이볼, 두바이 초콜릿, 맛폴리 밤 티라미수 컵 등 히트작을 선보였습니다.
점포 매출을 이끄는 차별화 상품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CU는 지난해 전국 단위 상품 컨벤션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상품 전략인 3T(Trendy·Tasty·Trusty)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들로 그 규모를 확대했습니다.
CU 상품컨벤션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스낵, 주류, 간편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중점 신상품에 대한 전시와 함께 시식, 체험, 세부 운영 안내가 이뤄집니다. BGF리테일 상품본부 소속 MD들이 직접 참여합니다.
먼저 CU는 편의점 신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수준이 높아진 것에 맞춰 맛과 소재를 차별화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걸맞는 가성비 아이템들을 비롯해 유통 업계 메가 트렌드인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특히 상반기 전략 상품을 간편식, 디저트·빵, HMR로 정하고 관련 상품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간편식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협업 10주년을 맞아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인기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한 ‘백종원 10주년 간편식’ 10종을 출시합니다. ‘당과점’과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중심으로 ‘뚱쿠아즈’ 등 한입 디저트와 ‘트러플 카레빵’ 등 한끼 대용 조리빵을 선보입니다. HMR은 990원 핫바 득템 등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를 확대 전개합니다.
또 저당 및 프로틴 등 건강 관련 라인업을 음료, 즉석식, 아이스크림 등으로 확대하고 영양 성분을 강화한 키즈 전용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올해는 get커피 신규 원두 안내 및 시음 행사, 신규 서비스 및 CU알뜰택배 등 서비스 상품의 체험형 부스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신상품 판매 우수점의 꿀팁,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공유 등 교육 콘텐츠도 마련했습니다.
윤현수 BGF리테일 운영지원본부장은 "올해 CU의 상품 컨벤션은 편의점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상품과 운영 전략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가득 채웠다"며 "앞으로도 CU는 영업 현장에 힘을 실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