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하나투어 “일본 소도시 여행객 작년보다 4배 증가”

URL복사

Tuesday, February 18, 2025, 14:02:00

오사카-고베, 후쿠오카-이토시마 등 대·소도시 연계 상품 확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하나투어는 일본 재방문 여행객 수요 증가와 항공사 신규 노선 취항에 따라 일본 소도시를 찾는 여행객이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하나투어가 지난해 일본 항공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사카·후쿠오카·치토세·나리타·오키나와 등 인기 여행지가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사가와 도야마가 10위권 내에 진입했습니다. 또한 히로시마, 오이타, 고마츠도 3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사가는 직항 노선 개설 이후 예약률이 전년 대비 309% 증가하며 급부상했습니다. 도야마는 4월부터 개방되는 ‘설벽 여행’과 가을 단풍 시즌까지 인기가 꾸준한 지역으로, 하나투어가 준비한 올해 설벽 투어 상품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지난해 추석 연휴에 업계 최초로 오비히로 대한항공 단독 전세기를 운영했으며, 200여 석 이상의 좌석이 모두 조기 완판되며 일본 소도시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했습니다.

 

하나투어는 일본을 여러 차례 방문한 여행객들이 기존의 대도시를 넘어 조용하고 고즈넉한 소도시를 찾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신규 소도시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소도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콘텐츠를 기획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의 고베 신규 취항에 맞춰 오사카와 연계한 여행 상품을 준비 중인데요. 후쿠오카·유후인·벳푸 중심의 기존 규슈 여행 패턴에서 벗어나 이토시마·나가사키·구마모토 등 서쪽 지역을 포함한 상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붐비는 일본 대도시를 벗어나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일본 특유의 여유로움을 느끼고자 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소도시 여행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대도시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