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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도, 공용시설도 OK!…코웨이, 최대 청정면적 공기청정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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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8, 2025, 18:02:04

공기청정기 라인업 확장..콤팩트한 사이즈에 넓은 공기 청정력 구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자사 공기청정기 중 가장 넓은 청정면적을 갖춘 ‘노블 공기청정기2(AP-4025D)’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코웨이에 따르면 노블 공기청정기2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기존 53㎡, 67㎡, 100㎡ 모델에 이어 133㎡까지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특히, 신제품은 코웨이만의 필터 기술력을 적용해 기존 100㎡ 제품 대비 성능은 33% 향상시키면서도 제품 크기는 27% 줄여, 콤팩트한 디자인에 강력한 공기 청정력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노블 공기청청기2는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넓은 공간에서도 빈틈없는 공기 정화를 제공합니다. 또한,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 ▲부유 세균·곰팡이·바이러스 99.9% 감소 ▲생활 악취 99% 이상 제거 등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실내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UV-C LED 살균 기능이 추가되어 청정팬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실내 오염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기능도 갖췄습니다.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 사용자 생활 패턴에 맞춘 ‘스페셜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방문관리(4개월·6개월 주기)와 자가관리 서비스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는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가정뿐만 아니라 공공·상업시설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의 맞춤 청정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전국 코웨이 매장, 공식 홈페이지(코웨이닷컴), 실시간 코디 매칭 서비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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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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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수익성 개선 박차 “올해 EBITDA 흑자 달성”

11번가, 수익성 개선 박차 “올해 EBITDA 흑자 달성”

2025.02.20 09:25: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대표 안정은)가 올해 수익성 개선 경영에 집중해 연간 에비타(EBITDA) 흑자를 달성하겠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사옥에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새해 첫 타운홀 미팅을 갖고 2025년 경영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안 사장은 이날 “커머스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00억원 이상의 연간 EBITDA 흑자를 달성하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음을 입증했다”며 “견조한 실적 개선 흐름을 타고 2025년에는 오픈마켓 부문과 리테일(직매입) 사업을 포함해 11번가 전체의 EBITDA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BITDA 흑자는 기업이 영업 활동을 통해 돈을 벌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음을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실제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11번가 오픈마켓 부문의 영업이익 흑자는 올해 1월에도 계속돼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0억원 가까이 개선됐습니다. 리테일 사업에서도 실적 개선이 이뤄지며 2024년 11번가 전체 연간 영업손실을 500억원 이상 줄였습니다. 안정은 사장은 구성원들에게 위기 상황에서도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을 주문하며, 2025년 EBITDA 흑자 달성을 위한 전략 방향으로 ‘성장 플라이휠(Flywheel)’의 고도화를 제시했습니다. 성장 플라이휠 전략은 상품·가격·트래픽·배송·편의성 등 이커머스의 핵심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선순환 효과를 일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11번가는 지난해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뤘고 올해 더욱 정교화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압니다. 11번가는 올해 핵심 카테고리로 ‘마트’와 ‘패션’을 선정하고,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과 강화된 배송 역량을 결합해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매력적인 가격의 딜(Deal)과 초저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물가 시대의 고객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 낸다는 전략입니다. 셀러의 판매 활동을 활성화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셀러 지원 정책을 개선하고 검색을 고도화하는 등 ‘셀러 지향적 플랫폼’을 강화함으로써 성장 플라이휠을 더욱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안정은 사장은 “지난해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 고객과 셀러를 향한 다양한 서비스를 정교하게 고민하고 빠르게 실행, 오픈마켓 부문에서 릴레이 흑자를 일궈내는 등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다”며 “2025년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고 고객과 셀러를 위한 더욱 가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반드시 이뤄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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