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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양산캠퍼스, 동문 저작물 서고 ‘Alumni Hall’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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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5, 14:02:04

부산대 양산캠퍼스 동문 서고 개관
Alumni Hall, 의생명과학 연구 성과 전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는 양산캠퍼스 의생명과학도서관 내에 동문들의 우수 저작물을 상시 전시하는 전문 서고 ‘Alumni Hall’을 구축하고, 지난 19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이상엽 부산대 의무부총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우균 도서관장, 장철훈 의과대학장, 김철 차기 의과대학 동문회장이 축사를 했습니다. 또한, 부산대 의대 동문인 고현윤 파크사이드 재활의학병원 명예원장이 전시된 저작물의 집필 과정을 소개하며 개관을 기념했습니다.

 

Alumni Hall은 양산캠퍼스 5개 단과대학 및 전문대학원(의과대학, 간호대학, 치의학전문대학원, 한의학전문대학원, 정보의생명공학대학) 동문들의 저작물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의생명과학도서관 4층 자료실 내 6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약 1000여 권의 저작물 전시가 가능하며, 개관일 기준 300여 권이 전시됐습니다.

 

이번 Alumni Hall 개관은 부산대학교의과대학발전재단이 약 3600만 원을 지원해 이뤄졌습니다. 동문회와 도서관의 협력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공간을 마련해 부산대 양산캠퍼스 동문들의 학문적 성취와 사회적 기여를 기릴 수 있는 전문 서고가 탄생했습니다.

 

이상엽 부산대 의무부총장은 “이 서고를 통해 후배들은 선배들의 지적 여정을 따라가며 연구에 대한 새로운 동기를 얻고, 동문들은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며 자랑스러워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Alumni Hall은 향후 양산캠퍼스 5개 단과대 및 동문회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저작물을 수집하고, 동문들의 연구 활동과 사회적 기여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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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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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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