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현지시간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해 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 건축 전시회 '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입니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참가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1282㎡) 전시 공간에서 B2B 시장을 겨냥한 '토털 공간 설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전시합니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IBS 2025'에 참가해 생활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설루션'을 소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260㎡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주거 형태에 맞는 생활가전들을 보여주고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특히,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외에도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도 선보입니다.
또한, 전시 부스 중심에 빌더 전문 영업 조직인 'LG 프로 빌더' 구성원들이 태블릿 PC를 활용해 제품과 설루션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자리도 마련해 즉석에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KBIS 2025'에는 1022m² 규모의 전시 부스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전시합니다.
먼저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각기 맞춰 꾸민 공간에서 SKS의 신규 라인업을 최초 공개합니다.
LG전자는 최근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SKS'로 리브랜딩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리대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체형 후드'와 '히든 인덕션'을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 콘셉트의 제품이 전시됩니다.
또 상판 어디에나 냄비, 프라이팬 등 인덕션 용기를 놓아도 요리가 가능한 올프리 인덕션과 위에는 인덕션, 아래는 오븐이 위치한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처음 공개합니다. 이 제품은 고메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핵심 부품 기술력 '코어테크'로 성능을 강화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준비했습니다.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AI DD모터를 탑재해 AI가 옷감의 종류와 무게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움직임을 구현해 옷감 수축도 줄여줍니다.
또 새로운 힌지 기술인 '제로 클리어런스'를 적용한 핏 앤 맥스(Fit & Max) 냉장고도 전시합니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4㎜의 간격만 있으면 설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LG 씽큐 및 씽큐 온과 연계한 AI 홈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특히, 전시장 곳곳에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씽큐 업'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 등 관람객들이 AI 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이어가며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