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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젠, IBK기업은행 ‘고객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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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25, 14:03:41

계약 금액 총 53억..내년 7월까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오브젠은 IBK기업은행이 발주한 '新 고객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와 실시간 디지털 마케팅 환경을 고도화하는 IBK기업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전략의 일환이다. 회사 측은 프로젝트로 계약금액은 총 53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31.4%에 달하며 계약 기간은 오는 2026년 7월 4일까지라고 밝혔다.

 

오브젠의 솔루션은 대면·비대면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고 분석해 즉각적인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통합·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초개인화된 마케팅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마케팅 성과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이번 사업은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하는 다른 기업들에게도 중요한 참고 사례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행동 로그 수집부터 초개인화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오브젠 솔루션은 고객의 대면·비대면 활동에서 수집된 중요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고객 관리 시스템 구축과 관련 레퍼런스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브젠은 주력 사업인 CRM(자사 고객관리)솔루션에서 고객데이터 플랫폼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AI 기술을 솔루션에 적용하는 등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AI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오브젠 관계자는 "고객사는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는 프로세스의 혁신을 원한다"며 "당사는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 통합, 마케팅 자동화 등 마케팅 전 과정을 끊김없이(Seamless) 자동화(Automation)하는 혁신적인 CRM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CRM 기업과 경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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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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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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