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가 가수 겸 유튜버 ‘수스(xooos)’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화보 및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수스는 16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가수로, 그녀의 팝송 커버 영상은 40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에잇세컨즈는 20~30대 여성들에게 선망성과 영향력이 높은 수스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자 이번 컬렉션을 기획했습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수스가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총 세 차례에 걸쳐 출시됐습니다. 첫 컬렉션에서는 사랑스럽고 감각적인 캐주얼 스타일링을, 두 번째 컬렉션에서는 여유로운 태도가 느껴지는 세련되고 정제된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수스의 반려묘 ‘후추’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 티셔츠, 프릴 미니 스커트, 바지 위에 겹쳐 입는 미니 원피스, 슬림 핏 스트라이프 셔츠 등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6일 공개된 마지막 컬렉션은 도시적인 스트리트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수스가 즐겨 입는 레이어링 아이템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자유분방함을 표현한 그래픽과 소녀 감성의 디테일을 활용했으며, 다양한 컬러가 믹스된 스웨터와 개성 있는 디자인의 티셔츠가 주력 제품으로 선보입니다.
또한, 수스의 SNS 라이브 방송을 콘셉트로 한 화보와 영상이 에잇세컨즈 공식 유튜브 채널 ‘8초 TV’와 공식 인스타그램(@8seconds_official)에서 공개됩니다. 협업 컬렉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전국 에잇세컨즈 매장 8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송이 에잇세컨즈 여성복 팀장은 “젊은 층이 선망하는 수스와 협업해 그녀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쿨한 태도를 담은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망하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