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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업의 본질은 비대면”…은행창구서 수수료내는 기업금융 확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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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8, 2025, 12:03:32

부동산담보대출 후순위 대환상품 출시
시세 85% 한도 최대 10억원·최장 10년
한도조회·신청·심사·실행 100% 비대면
2년후 중기대출도…기업금융플랫폼으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은행권 최초로 100% 비대면 '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 대환상품을 선보이며 기업금융 플랫폼 강화에 나섰습니다.


케이뱅크는 이번 상품출시와 함께 공급중인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기반 '사장님보증서대출', 신용 기반 '사장님신용대출'로 개인사업자 여신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고 의미를 부여합니다.


케이뱅크는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출시한 개인사업자 대출과 비대면 혁신 그리고 기업뱅킹 강화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은 전 은행권 최초 100% 비대면 개인사업자 담보대출상품으로 시세의 최대 85% 한도로 최대 10억원·최장 10년까지 사업운영자금을 제공합니다.


앞서 케이뱅크는 지난해 8월 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 선순위 상품을 출시했고 9월에는 잇따라 후순위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번 상품은 이미 부동산 담보물에 다른 금융기관 대출이 있거나 임대차계약 있는 상황에서 추가 대출 받은 후순위상품도 '대환대출'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한도 조회부터 신청과 심사, 담보가치 평가, 서류제출과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이 100% 비대면으로 이뤄져 더 편리합니다. 빠르면 하루에서 3영업일내 실행가능한 점도 2주 안팎까지 걸리는 타 은행권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대비 장점이라고 케이뱅크는 설명했습니다.


김민찬 케이뱅크 Corporate그룹장은 간담회에서 "기업금융시장은 고객이 은행창구에 방문해야 하는 대면방식에 각종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고 상품정보를 창구직원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하는 정보의 비대칭성이 여전하다"고 진단하면서 "케이뱅크가 가진 업의 본질은 비대면이므로 기업금융에서도 비대면 구조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케이뱅크의 이번 상품은 완전비대면에 자동화된 담보가치평가, 수수료 0원, 맞춤형 상품정보 제공, 대출심사시 업종판단 자동화 로직, 스크래핑을 통한 서류제출을 특징으로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이번 후순위 대환대출 상품출시 기념으로 최저금리를 2.93%로 인하하고(3월18일 기준) 대환대출지원금 20만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케이뱅크는 기업여신 시장을 본격 확대하고 기업금융 및 비즈니스 영역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먼저 개인사업자 대상 담보물건지를 현재 아파트에서 연립·다세대주택과 오피스텔 등으로 범위를 넓혀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의 선택권을 확대합니다.


나아가 2027년 3분기 목표로 중소기업 대상 100% 비대면 법인대출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기업뱅킹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혁신적인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AI 세무상담, 신용리포트, 종합소득세 환급, 매출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는 '사장님 홈' 메뉴를 업데이트하는 한편 정부기관이나 지자체, 민간단체가 개인사업자·소상공인에 제공하는 정책대출상품이나 지원금, 정책·제도 등 정보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는 '맞춤정책받기' 기능 도입이 그것입니다.

 


김민찬 그룹장은 "비대면 혁신금융을 통해 소상공인이 겪고 있는 금융불편을 해소하고 금융비용은 절감함으로써 동반성장 노력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 여신시장 진출과 담보물건지 확대 등 여신상품 라인업을 더욱 다변화해 SOHO-SME(기업금융)·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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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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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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