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2025년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전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온라인 전용 요금제 '요고'는 최저 3만원부터 시작하는 요금제로 OTT·KT 멤버십 VIP 등급 혜택을 함께 제공합니다. 가족 혜택 서비스 '패밀리박스'는 가족 간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입 시 고객 유형을 세분화해 맞춤형 혜택을 자동 추천합니다.
또한, 맞춤형 구독 서비스 'OTT 구독팩'을 통해 '콴다', '모아진'과 같은 구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스팸 차단·IP 추적 차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KT는 장기 고객 혜택을 개편해 인터넷·TV 단독 이용 고객도 가입 기간이 5년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로밍·OTT 구독 할인, 인터넷·TV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을 도입했으며 kt wiz 야구장 초청 등 매월 새로운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초대드림'도 운영 중입니다.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는 KT 기가 인터넷이 25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1994년 국내 최초로 상용 인터넷을 시작한 KT는 2014년 기가 인터넷을 상용화했습니다. 올해 2월에는 군사 기밀 관리 수준의 보안 기능이 적용된 가정용 홈CCTV 'KT 홈캠 안심'을 출시했으며 3월에는 AI 기술과 보안 설루션을 결합한 '토탈안심 인터넷'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3월에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WiFi 7 표준을 지원하는 'KT WiFi 7D'를 출시하고 MWC 2025에서 첫 공개했습니다. 이 공유기는 기존 WiFi 6 표준 대비 2배 이상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IPTV 부문에서는 KT 지니 TV가 16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KT는 IPTV 최초로 8K 화질을 지원하는 '지니 TV 셋톱박스 4'를 출시했습니다. 이 셋톱박스는 AI 업스케일링을 적용해 화질을 개선하고 조도 센서를 활용한 최적의 화면 밝기 조정 및 AI 음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AI 골라보기' 기능을 도입해 원하는 인물이나 장면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