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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김혜자 간편식’ 재출시 2년 만에 8500만개 팔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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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5, 2025, 09:03:00

2023년 2월 김혜자 도시락 재출시 직후 매출 1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김혜자 배우와 손잡고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이 재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85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하루 평균 11만4000개 이상 팔린 셈입니다. 누적 판매량 1억개 고지도 연내 넘어설 것으로 GS25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GS25는 지난 2023년 2월 ‘혜자로운 집밥’을 재출시했습니다. 단종 6년 만에(2017년 단종) 다시 나온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은 재출시 직후 일반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도시락 인기에 힘입어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은 김밥, 주먹밥, 햄버거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습니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착한 가격 시리즈를 확대해 흥행을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착한 가격 시리즈는 3500원 균일가로 구성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상품입니다. GS25는 ‘치킨마요 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컨김치볶음밥 도시락’, ‘햄구이 도시락’ 등 라인업을 3종까지 확대했습니다.

 

‘혜자로운봄’ 테마의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제휴 결제 수단으로 상품 구매 시 50% 페이백, 1+1 혜택을 제공합니다. 4월 한 달간 지속되며 토스 페이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을 구매할 시 50% 페이백 해주는 혜택이 주력 행사입니다. 착한 가격 시리즈 3종도 페이백 행사 상품입니다. 

 

사회공헌적 역할에도 지속 노력하고자 GS25는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결식우려아동을 후원하는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박종서 GS리테일 FF팀 도시락 담당 MD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재출시가 이뤄진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이 2년여간 8500만개 이상 팔리는 등 국민 모두가 즐겨먹는 먹거리 반열에 올라섰다"며 "착한 가격 시리즈 확대, 할인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GS25는 지난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실시하는 ‘푸드QR’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고객은 도시락에 부착된 ‘푸드QR’을 통해 원재료명, 영양표시 등 식품 표시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25는 푸드QR을 ‘혜자로운 집밥’ 시리즈 등 간편식 전체로 확대해 간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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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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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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