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김혜자 배우와 손잡고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이 재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85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하루 평균 11만4000개 이상 팔린 셈입니다. 누적 판매량 1억개 고지도 연내 넘어설 것으로 GS25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GS25는 지난 2023년 2월 ‘혜자로운 집밥’을 재출시했습니다. 단종 6년 만에(2017년 단종) 다시 나온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은 재출시 직후 일반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도시락 인기에 힘입어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은 김밥, 주먹밥, 햄버거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습니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착한 가격 시리즈를 확대해 흥행을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착한 가격 시리즈는 3500원 균일가로 구성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상품입니다. GS25는 ‘치킨마요 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컨김치볶음밥 도시락’, ‘햄구이 도시락’ 등 라인업을 3종까지 확대했습니다.
‘혜자로운봄’ 테마의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제휴 결제 수단으로 상품 구매 시 50% 페이백, 1+1 혜택을 제공합니다. 4월 한 달간 지속되며 토스 페이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을 구매할 시 50% 페이백 해주는 혜택이 주력 행사입니다. 착한 가격 시리즈 3종도 페이백 행사 상품입니다.
사회공헌적 역할에도 지속 노력하고자 GS25는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결식우려아동을 후원하는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박종서 GS리테일 FF팀 도시락 담당 MD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재출시가 이뤄진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이 2년여간 8500만개 이상 팔리는 등 국민 모두가 즐겨먹는 먹거리 반열에 올라섰다"며 "착한 가격 시리즈 확대, 할인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GS25는 지난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실시하는 ‘푸드QR’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고객은 도시락에 부착된 ‘푸드QR’을 통해 원재료명, 영양표시 등 식품 표시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25는 푸드QR을 ‘혜자로운 집밥’ 시리즈 등 간편식 전체로 확대해 간다는 방침입니다.